2024-03-29 23:15 (금)
ITL, 2014 사이버보안 교육 및 컨퍼런스 개최…최고 강사진 구성
상태바
ITL, 2014 사이버보안 교육 및 컨퍼런스 개최…최고 강사진 구성
  • 길민권
  • 승인 2014.08.19 04: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투시험 기법 및 침해사고 포렌식, 체계적 지식과 실무기술 배울 수 있는 기회
이번 여름을 뜨겁게 달굴 수준 높은 사이버보안 교육행사와 컨퍼런스가 열릴 예정이다. 사이버보안 전문교육 및 역량평가 전문기관 ITL(대표 진수희 www.itlkorea.kr)은 오는 8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증가하는 사이버 공격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조직의 전문 역량을 강화를 위해 2013년에 이어 'Cyber Security Summer 2014‘ 사이버보안 전문교육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기업, 정부 및 은행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민감 정보 및 지적 재산(IP)을 노리는 사이버 공격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조직의 취약점을 확인할 수 있는 메타스플로이트(Metasploit)를 이용한 침투시험 방법, HTML5 보안위협 및 공격기법 등 사이버보안 교육과정과 침해 사고 포렌식 분석, 악성코드 분석 방법 및 난독화 기법 등 사이버 포렌식 전문 교육과정 등 5개의 교육과정이 개설된다.
 
또한 국내에서 처음으로 침해사고 공격 탐지를 위해 패턴매칭 기법, 임계치 기반 로그 분석방법 및 이상징후 분석 방법 등을 다루는 “M330 침입탐지를 위한 로그 분석”과정과 HTML5 신기술에 보안 위협 및 대응 방법을 배울 수 있는 “HTML5 보안위협과 공격 기법“ 과정이 올해 처음으로 소개된다.
 
더불어 올해 'CSS 2014' 행사에서는 다양한 보안 전문 기술에 대한 컨퍼런스도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전문가가 사이버 침해사고 분석 및 대응을 위한 △사이버 보안 기술 동향 △안드로이드 앱 난독화 분석 방법 △악성코드 프로파일링 기법 △신용카드 해킹 범죄 및 거래현황 △OS X 디지털 포렌식 분석 방법 △리눅스 시스템 침해시고 분석 방법 △안전한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 △가상머신(VM)을 이용한 메모리 분석 방법 등 8개의 최신 보안 기술 주제에 대한 실무적인 내용의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행사를 기획한 ITL 진수희 이사는 “ITL CSS 사이버보안 행사는 국내에서 유일한 사이버 기술 중심의 보안교육 행사로서, 행사 참여자는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진으로부터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전문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으며 중요 시스템을 운영하는 조직은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과서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사의 모든 교육 과정은 다양한 오픈소스 도구를 이용해 수강생들이 실습을 병행하며 이를 통해 상세한 침투시험 기법 및 침해사고 포렌식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과 실무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다.
 
'Cyber Security Summer 2014' 교육행사와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www.itlkorea.kr/css2014/)를 참고하거나 이메일(itl@itlkorea.kr)로 문의하면 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