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30 (금)
브로케이드 이더넷 패브릭, AO 클라우드 고성능 데이터센터 구축
상태바
브로케이드 이더넷 패브릭, AO 클라우드 고성능 데이터센터 구축
  • 길민권
  • 승인 2014.08.18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질랜드 서비스 프로바이더 AO 클라우드, SDN 가능 네트워크 구축
패브릭 기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솔루션 기업인 브로케이드(국내 지사장 권원상)는 뉴질랜드 유수의 서비스 프로바이더인 AO 클라우드가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을 기반으로 '컨버전트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네트워크를 구성했다고 발표했다.
 
AO 클라우드는 저지연 및 높은 가용성의 자국내 호스팅 환경기반으로 기업 데이터를 뉴질랜드내에서 잘 보호함으로써 데이터 자주권의 요구사항을 준수하고 있는 서비스 프로바이더이다.
 
AO 클라우드는 데이터센터 내에 VCS 패브릭 기술을 접목한 10 기가비트 이더넷(GbE) 브로케이드 VDX 6740 스위치를 설치하여 단일 계층의 10 GbE 패브릭을 구현했다. 이 패브릭은 도메인 내의 모든 장치(서버, 스위치, 어플라이언스)들을 자동으로 인식함으로써, AO 클라우드는 수동 설정없이 VCS 패브릭 상에 스위치를 추가 또는 제거할 수 있게 한다.
 
브로케이드 제반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 인프라를 수동 재구성해야 할 필요성을 제거함으로써, 네트워크 구성 및 관리를 단순화할 뿐 아니라 AO 클라우드의 전반적인 운영을 간소화하게 된 것이다.
 
또한 AO 클라우드는, 데이터센터 간의 모빌리티와 VM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사이트 간의 레이어 2 VPN 연결을 지원해주는 고성능 라우터인 브로케이드 넷아이언 CER 2000 시리즈도 설치했다. 이 라우터는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와 마찬가지로 오픈플로우 기반의 SDN 역량을 갖추고 있어,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훨씬 계획적인 컨트롤을 가능케 한다.
 
제프 허버트 AO 클라우드 이사는 “AO 클라우드는 '컨버전트 클라우드'라고 명명한 새로운 네트워크 아키텍처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우리의 이러한 계획에는 다수의 프로덕션 데이터센터와 연결할 수 있는 신속한 컴퓨팅 및 스토리지 시설, 그리고 VLAN 상에서 고객의 트래픽을 분리하고 최고로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이 꼭 필요했는데, 고도로 확장 가능한 브로케이드 이더넷 패브릭이 적임이었다”고 설명했다.
 
허버트 이사는 이어, “또한 네트워크에 SDN 기능을 프로비전하여 데이터센터 간 VLAN연결을 구현하고, 독자적인 SDN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새로운 접속을 균질하게 유지할 수 있기를 원했다. 이를 위해 회복력 있는 관리 서비스 호스팅이 가능한 액티브-액티브 방식의 데이터 센터 환경이 필요했는데, 브로케이드가 답이었다”고 덧붙였다.
 
AO 클라우드는 브로케이드 라우터와 스위치의 SDN 역량을 활용하여 고객들이 여러 데이터센터에 걸쳐 구성된 클라우드 내에서 안전한 레이어 2 VPN을 설계하고 스스로 프로비전할 수 있게 되었다.
 
<★IT 및 정보보안 뉴스는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IT뉴스팀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