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9 20:00 (일)
교육부, 정보보호 영재교육원 설치운영대학 선정 발표
상태바
교육부, 정보보호 영재교육원 설치운영대학 선정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4.08.17 15: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여대, 공주대, 대구대, 목포대 선정…정보보호 우수인재 양성
교육부(장관 황우여)는 정보보호 우수인재의 조기 발굴·양성을 위한 정보보호 영재교육원에 서울여대(수도권), 공주대(충청권), 대구대(영남권), 목포대(호남권)가 선정되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정보보호 영재교육원은 정보보호에 재능이 뛰어난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정보 윤리 의식을 겸비한 정보보호 우수인재(화이트 해커=해킹 방지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추진하는 영재교육원이다.
 
‘교사 관찰·추천제’를 통해 학교 성적보다는 정보보호에 흥미와 잠재 역량이 있는 중·고교생을 선발하며, 토요일과 방학 등을 활용해 정보보호 관련 교육(사이버침해 예방·대응, 암호 해독, 정보 윤리 등)을 연간 120시간 이상 실시한다.
 
15명 이내 소수반으로 기초, 심화, 전문 과정으로 운영되며, 정보보호 전문 기관(한국인터넷진흥원 등), 안랩 등 우리나라 대표 보안 기업의 특화 프로그램(현장 방문, 전문 강사 강의 등) 제공 그리고 대학 교수 멘토링을 통해 교육생의 정보보호 전문 역량을 제고하고 창의력 개발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정보보호영재교육원 교육생 모집은 다음달 17일까지 총 360명(대학별 중학생 45명, 고등학생 45명)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로 교육부에서 전액 지원한다.
 
선발 절차 및 교육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홈페이지(www.keri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