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05 (목)
예스이민, 추계 해외투자이민 11월2일~3일 설명회 개최
상태바
예스이민, 추계 해외투자이민 11월2일~3일 설명회 개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9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국토 면적(10만 210㎢)은 세계의 0.067% 정도다. 순위로는 세계 109위 안팎이다. 경제 영토로 보면 한미/한EU/한중 FTA를 한꺼번에 다 체결한 나라는 전세계에서 대한민국이 유일하며 이를 바탕으로 전세계의 약 75%를 차지하고 있다 또 주식 영토는 2018년 시가총액이 1,572조원으로 글로벌 시가총액의 약 1.9% 정도를 차지해 12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2019년 5월 스위스 국제경영개발대학원(IMD)이 발표한 국가경쟁력 순위에서 한국은 28위를 차지했고, 또 7월 세계은행(WB)이 발표한 2018년 한국의 명목 GDP는 1조6천194억달러로 전 세계 205개국 중 12위를 차지했다.

이렇게 국토는 좁지만 대한민국은 결코 작은 나라가 아니다. 글로벌 대한민국의 위상은 생각보다 높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에서 살고 있는 국민들은 그 위상을 느끼기는커녕 심각한 위기감에 탈출구를 찾고 있다. 국내 정세의 내부적인 문제뿐 아니라, 트럼프 정부의 변화무쌍한 정책 변화와 아베 정부의 대한민국 무시 정책 등에 효과적인 대책은 오리무중처럼 보인다. 이를 반영하듯 외교부에서 발표한 지난 해 해외 이민자 수는 2,200명으로 보고 되었다. 2008년 2,293명의 해외이주 신고자 접수 이후 10년만에 처음으로 다시 4자릿 숫자를 기록한 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해외 이민은 암울하게 느껴지는 대한민국의 현 상황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까? 많은 언론들이 최근의 해외 이주에 대해 세금 문제 병역 문제 등과 연관 지어 부정적인 기사를 내놓고 있다. 그러나, 실제 현 한미북, 한미일 등의 국제정세에서 미국 행정부나 의회에 존재감 있는 대한민국의 이민자가 포진하고 있었다면 어떤 상황이 됐을까?

해당 관계자는 "현재 미국의 대표적인 싱크 탱크인 허드슨 연구소, IISS(국제전략문제연구소), CSIS(전략국제문제연구소)와 대학들이 일본 통으로 채워지고 일본계 미국인들이 정부와 의회에 진출해 미국 정부의 정책 변화를 끌어내고 있다. 한반도라는 좁은 영토를 가진 대한민국의 후예들이 더 많이 더 깊숙이 글로벌 세계의 주류 사회에 뛰어들어야 할 당위성이 여기 있다"고 전했다.

이런 당위성 속에 해외 이민을 고려하는 고객들의 입장에서 현재 가장 큰 의미를 갖고 있는 이슈는 미국투자이민 EB-5 영주권 신청이라 할 수 있다. ㈜예스이민법인에 따르면, 11월 21일 투자액수 90만불/180만불 인상을 앞두고 상담자와 신청자가 모두 폭발적으로 증가 되었다. 그리고 이제 그 마감시한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미국 EB-5 투자이민의 성패를 좌우하는 자금출처 확인 서류 준비와 세무서의 해외자금출처확인서 발급 및 해외 송금, 그리고 변호사의 서류 검토 등의 일정을 고려할 때 이번 주말까지 최종 결정을 못 내린다면 현실적으로 미국 이민국에 서류 접수가 불가능하다고 본다.

그래서 이번 주말,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 젤코바룸에서 ㈜예스이민법인이 개최하는 추계 해외투자이민 설명회는 미국투자이민을 통해 영주권을 취득하려는 고객들에게는 마지막 기회인 셈이다.

이렇게 미국투자이민 EB-5에 대한 안내를 넘어서서, 그 동안 여러 포럼을 통해 보여준 것처럼 ㈜예스이민법인은 타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다. 해외 이민의 Top 3를 차지해온 미국/캐나다/호주 이민 프로그램에 대한 비교 설명, 그리고 100세 시대에 은퇴 후 제 2의 인생을 펼칠 수 있는 파나마/말레이시아 이민의 구체적인 장점,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세계 패스포트 파워 1위인 EU 시민권 취득이 가능한 유럽의 골든비자 및 영주권 프로그램에 대해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고객들의 이해를 돕게 된다.

㈜예스이민법인은 지금까지 단 한 차례도 미국투자이민 EB-5 심사에서 거절되거나 추가서류 조차 발생한 적이 없으며, 또 유럽 및 파나마 이민의 개척자로서 가장 많은 케이스를 진행한 실적을 자랑하고 있다.

㈜예스이민법인의 최여경 대표는 “초읽기에 들어간 미국투자이민(EB-5)을 기간 내에 접수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모든 노하우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유럽과 은퇴 이민지 등 다양한 글로벌 이민 안내를 위해 모든 전문가를 총 동원 하여 현장에서 직접 1:1 상담을 제공하여 한 고객도 기회를 놓치지 않게 할 것이다”고 이번 포럼의 취지를 전했다.

㈜예스이민법인이 개최하는 이번 추계 해외투자이민 설명회는 11월 2일(토)과 3일(일) 오후 1시부터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전세계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해외투자이민 프로그램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며, 당일 모든 참석 고객들을 위한 1:1 상담도 진행한다. 또, 당일 계약자에게 많은 혜택을 줄 예정이므로, 참석을 원할 경우 사전에 해당 회사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