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1 12:35 (화)
KISIA, 2019 하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개최…11월 4일
상태바
KISIA, 2019 하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개최…11월 4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0.29 1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26개 주요 정보보호 전문기업 및 2개 기관 참여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회장 이민수, 이하 KISIA)는 오는 11월 4일(월)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19 하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정보보호 및 유관분야 전공자들이 정보보호분야로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주최, KISIA 주관으로 진행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정보보호 컨설팅, 보안관제, 네트워크 보안, AI 보안 등 국내 26개 주요 정보보호 전문기업 및 2개 기관(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이 참가하여 각 기업·기관에서 필요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전국 대학(원)의 정보보호 관련 전공자 및 정보보호 유관 경력자가 참석할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채용상담과 면접 진행은 물론 지니언스 이동범 대표의 취업특강을 비롯한 주요 정보보호 전문기업의 회사소개 및 인재상 등 기업발표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전공과 지식이 산업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정보보호 전문기업에 종사하는 팀·과장급 이상의 실무전문가들로 멘토단을 구성하여 구직자들의 실질적인 구직스킬 강화와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부대행사로 NCS 기반 직무적성검사, 취업 컨설팅,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과 이력서 사진 촬영 등 구직자의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동시에 참가자들에게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박람회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여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정보보호 우수인재 프로젝트 발표회를 개최하여 참여기업의 인력채용에 적극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협회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인력들이 산업현장에 유입됨으로써 인력난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구직자들은 “2019 하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사전등록 페이지(클릭)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사전등록 페이지에서는 구직자가 희망 기업별로 이력서를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단체등록도 동시에 진행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