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00 (목)
데이터복구 전문 '더컴즈' 핸드폰 문자, 음성 복구부터 맥북 수리까지 지원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 '더컴즈' 핸드폰 문자, 음성 복구부터 맥북 수리까지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9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이 없어서는 안될 생활 필수품이 되었다. 인터넷을 통해 많은 사람과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같은 SNS 메신저앱을 통해 소통하고 사진, 동영상 등 기능을 활용하여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문서 편집, 작성 등의 업무까지 가능해지면서 회사업무에 까지 활용할 수 있다. 거의 24시간을 함께하기 때문에 휴대폰 고장 발생도 많이 증가하였다.

바닥에 떨어뜨려서 파손이 되거나 시스템 오류, 물에 빠져 작동을 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 보통 A/S를  맡기게 된다.

간단한 액정 교체의 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메인보드가 손상되면 휴대폰 수리 비용도 문제가 되지 만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동영상을 비롯한 전화번호부, 통화내역, 문자 등이 더욱 큰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

미리 백업을 해두었다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스마트폰복구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  이때 가장 주의할 점은 메모리 손상이 되지 않도록 전원을 강제로 켜지 않고 혹시나 전원이 켜져있는 경우라면 비행 기 모드로 바로 전환하여 오버라이트(덮어쓰기)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관계자는 "서비스센터에서 간단하게 메인보드 교체 없이 고칠 수 있다면 최상의 결과 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부품 교체를 해야 되는데 고장난 메인보드를 일시적으로 연결가능한 상태를 만들어서 데 이터를 추출하거나 메모리 칩오프를 통해 복구 작업을 진행해야 된다. 완전히 박살난 스마트폰이라도 메모리만 정상 이라면 원하는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다"고 전했다.

'더컴즈' 에서는 핸드폰 연락처, 통화내역 복구 등 기본적인 정보는 물론 갤러리 사진, 동영상 복구 등을 지원한다.

폴더폰, 피처폰, 2G, 3G폰 등 구형 휴대폰 복구를 기본으로 최신 스마트폰 복구 및 아이폰 복구까지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컴퓨터, 노트북 수리 및 다양한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 영구삭제, 빠른 포맷 등으로 인한 인식불가 등 오류 증상 에 대한 처리가 가능하다.

컴퓨터, 노트북 전원불량, 부팅오류 등의 다양한 증상에 대해 메인보드, 램(RAM) 등에 대한 정밀한 점검을 통해 문제의 원인을 찾아내어 최소한의 수리 및 교체를 통 해 진행한다. 

윈도우 설치 등 프로그램 추가 설치도 가능하며 일반 데스크탑PC 뿐만 아니라 맥북 수리, 아이맥  수리, 노트북 액정 등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기업 서버(나스복구) 및 랜섬웨어 복구도 전문팀을 구성하여 해결하고 있다.

강남을 중심으로 신촌, 가산 등 서울 전지역과 일산, 인천 등 수도권 전지역에 대한 무료  출장 및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황에 따라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도 가능하다. 

11월말까지 특별 할인을 적용하여 공임비용 최대 30% 가격 할인행사를 통해 데이터복구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하였다. 스마트폰복구의 경우 현장복구를 도입하여 편의성이 더욱 높였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복원 전문기업 '더컴즈'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