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5 (금)
르하임 스터디카페 울산화봉점 정미경 점주 “입·퇴실에 각각 설치된 키오스크 시스템에 매료”
상태바
르하임 스터디카페 울산화봉점 정미경 점주 “입·퇴실에 각각 설치된 키오스크 시스템에 매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8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의 막바지와 함께 2019년도 약 두 달여를 남겨둔 지금, 다가오는 2020년을 준비해야하는 시기가 왔다. 특히 창업 시장은 다가오는 트렌드에 대한 분석과 예측이 더욱이 중요한 분야기에 박람회, 세미나 등을 통해 창업 트렌드를 파악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이 늘고 있다.

창업 전문가들은 올해에 이어 내년 역시 ‘무인(無人)’이 중요한 키워드가 될 것이라 전망한다. 매년 상승하는 최저임금과 여전히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임대료는 창업을 계획하는 자영업자들에게 부담이 되기 마련이다. 이에 무인시스템을 통한 인건비 절감과 사업의 효율적 운영이 꾸준히 선호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무인단말기 결재 시스템의 운영은 주목받는 창업 아이템의 변화도 야기했다. 키오스크(KIOSK)는 정보 서비스와 업무의 무인 자동화를 통해 최근, 무인 스터디카페 브랜드의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중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높은 관심도 속 업계를 대표하는 1위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자체개발 무인 키오스크는 ‘비대면 운영’이 대세인 창업 시장에서 수익과 운영의 효율성을 가져오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울산화봉점을 오픈한 정미경 점주의 창업 스토리를 통해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다. 전업주부로 생활하다 르하임 스터카페의 혁신적인 무인 시스템에 매료돼 창업을 결정했다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울산화봉점 정미경 점주의 창업 이야기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보자.

Q. 간략한 자기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주부 경력 23년차인 전업주부 50살 정미경입니다. 전업주부로 있다가 창업을 통해 현재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울산화봉점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아무래도 주부이다 보니 매장에 오롯이 시간을 쏟기가 어렵겠다는 생각 때문에 여러 가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친 오빠가 저에게 스터디카페를 소개해주었습니다. 무인 시스템 운영으로 점주의 시간적 여유를 보장받을 수 있는 점이 만족스러워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중 르하임을 선택한이유는 무엇인가요?

A. 키오스크 2대로 운영하는 무인시스템이 가진 장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단순히 점주가 매장에 상주해있지 않은 운영방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르하임의 체계적인 키오스크 시스템과 매장별 기계 배치 등은 미등록 고객의 관리나, 초과이용금액의 관리 등을 원활히 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 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한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르하임 스터디카페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무인 시스템입니다. 매장 입·퇴장 입구에 키오스크 기계를 각각 1대씩 배치하는 르하임 만의 차별화된 무인 시스템은 이용자들의 정확한 이용시간과 입·출입 통제를 할 뿐만아니라 점주 역시 보다 편리하게 고객관리가 가능합니다. 고객이 이용에 만족하고, 점주가 수익으로 만족할 수 있는 르하임의 무인 시스템이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Q. 오픈준비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 브랜드가 가진 인지도와 파워는 스터디카페 업계에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본사의 적극적인 임직원분들의 노력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픈 전부터 오픈 후 까지 적극적인 본사지원과 마케팅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Q. 앞으로 운영계획과 예비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최근 창업을 선택하는 사람이 늘면서 무한경쟁시대에 들어섰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르하임을 선택해 그 경쟁에서 조금 더 앞서나가는 사람이 되어서 만족스럽습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지원하는 다양하고 발빠른 정보와 홍보를 통해 열심히 운영하고 싶습니다. 예비 창업자분들께는 창업 선택에 있어 여러 고민이 많으시겠지만, 업계 1위를 자랑하는 브랜드 파워를 믿고 나간다면 분명, 성과가 있을 것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함께 성공하는 점주가 되기를 희망하겠습니다.

주식회사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무인시스템의 효율적 사용과 그에맞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예비 창업자들과 고객들의 호평 및 관심을 받으며 업계 1위의 브랜드를 지키고 있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근 전국 170개의 가맹계약 소식을 알리며 10월 광주동천점을 기준으로 11월에는 수원망포점, 대구월성점, 광주진월점, 광주문흥점, 원당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고 전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10월31(목)부터 11월2(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는 소식을 전하며 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다양한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창업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