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45 (금)
“무료 자기계발지원” 국제자격검정원, 취업정보사이트·취업박람회센터 및 NCS직업적성검사테스트 관심자에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무료지원
상태바
“무료 자기계발지원” 국제자격검정원, 취업정보사이트·취업박람회센터 및 NCS직업적성검사테스트 관심자에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무료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6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 선택하여 무료학습 가능

국제자격검정원이 무료자기계발지원 이벤트로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온라인강의 전액무료수강을 지원 중이며, 이를 통해 취업준비를 위해 워크넷·잡코리아 등의 취업정보사이트나 취업박람회에 관심 있는 이들,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및 진로설정을 위한 직업적성검사테스트에 관심 있는 이들 등 자기계발을 원하는 모든 이들이 간판하게 온라인학습으로 취업스펙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무료학습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 및 수강희망과정선택 시 자동으로 수강료가 무료로 조정되어 접수처리 되며, 신청자들은 교육원의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지도사 분야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다. 교재 역시 시험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개설된 자격과정들은 4주~6주 단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특히 고용노동부HRD-NET(고용센터)의 교육비국가지원·국비지원종류인 실업자(구직자)카드·근로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 신청발급 없이도 누구나 무료학습이 가능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취득되는 28종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17조’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된 민간자격증이다. 이에 취업구인구직 시 취업자기소개서양식·이력서자격사항 등록을 할 수 있어 취업자격요건 및 스펙향상을 도울 뿐 아니라, 학점은행을 운영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 계좌제 포털에도 등록되어 있어 학습이력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무료지원 담당자는 “이번 무료이벤트에서는 4차산업혁명직업 중 전망 좋은 직종으로써 프리랜서직업으로도 각광 받는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조건 없이 전액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위의 분야는 NCS 직업종류 분야 중 대분류 사회복지, 중분류 사회복지·상담·보육 직종 유망직업의 종류에 직접적인 취업자격증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지원의 제공인력으로 취업이 가능하고 고용노동부에서 발간한 30대 40대 50대 재취업 도전직업에도 소개된 바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에 취업준비를 위해 취업정보사이트 및 구인구직사이트 채용정보에 관심 있는 취준생, 2019 하반기취업박람회 방문을 위해 스펙업을 원하는 이들,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따른 NCS공부법 및 공기업NCS직업기초능력평가 등에 관심 있는 이들, 상담 능력이 필요하거나 학생·성인교육프로그램 개발능력이 필요한 미래유망 직업종류에 자신이 적합한지 판단해보고자 직업적성테스트·인성검사방법을 알고자 하는 이들 모두 무료수강 혜택 대상이다. 또한 요즘 뜨는 직업교육을 무료로 받아보고자 하는 이들도 많은 신청 바란다.”고 덧붙였다.

심리상담사 분야는 경청과 상담기법을 통해 직장인과 학생 및 전업주부 등에게 직장·학교·가정 등 일상에서의 대인관계능력 향상과 다양한 스트레스해소를 돕고, MBTI성격유형검사나 인적성검사 및 직업적성검사 등으로 진로상담과 취업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우울증테스트와 스트레스테스트, 그림심리테스트 및 애니어그램테스트(에니어그램테스트), 대인기피증테스트와 ADHD테스트 등의 심리검사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심리치료를 돕는다.

주요 취업처로는 기업체의 CS교육담당 및 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담당이나 인사담당에서도 활용할 수 있으며, 군부대(군심리상담사)와 종교단체 등에서도 활동한다. 또한 어린이집·유치원 및 학교기관과 학원·공부방창업, 롯데마트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홈플러스문화센터 등의 평생교육기관강사, 아동심리상담센터·청소년상담센터·노인가족상담센터 등 상담시설,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육아종합지원센터·보육정보센터 등의 지원시설, 노인주간보호센터·노인복지센터·정신건강복지센터 등의 복지시설, 여성일자리센터·여성창업지원센터·노인일자리센터·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의 인력개발센터 등 다방면에서 활용된다.

교육원에 개설된 주요 자격증종류 중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은 직장내 괴롭힘이나 분노조절장애 및 울화병극복을 돕고,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인지행동치료 기법을 통해 트라우마극복과 대인기피증증상과 강박증증상 및 결벽증 해소를 도모한다.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동청소년우울증과 중년갱년기우울증증상 및 노인우울증 극복방법을 코칭한다.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은 MBTI검사와 직무적성검사 및 성격검사 등을 실시하여 기업인사담당이나 직업진로상담센터에서 활용되며,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은 심리분석진단에 초점을 두고 DISC행동유형검사와 에고그램테스트 및 도형심리검사 등을 실시하며,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사주팔자명리학을 무료만세력보기 어플로 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상담심리학을 바탕으로 각각의 연령대 내담자들의 정서안정을 돕고, 가족심리상담사과정은 개인의 심리갈등 문제가 가정환경에서 비롯된다는 전제로 가족상담에 개입한다.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미술음악놀이치료프로그램을 통해 내담자의 감정표출을 돕고 스트레스해소법을 코칭한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아동·청소년교육학을 기반으로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원에 개설된 주요 자격증종류 중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인성지도사자격증·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 과정은 인성교육과 진학상담을 실시하여 앞으로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정부지원산후도우미·육아도우미나 아이돌보미자격증 및 베이비시터자격증으로도 활용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초등방과후교실 방과후학교교사 취업자격증인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이 운영 중이다.

이밖에도 4차산업혁명직업 중 유망한 미래직업전망으로도 알려진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 영어강사로써 파닉스교육지도를 실시하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집중력 높이는 법과 공부 잘하는 방법 관련 학습코칭강사인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독서교육과 독후감쓰는 법 등 독후활동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언어장애로써 조음장애 ·음운장애 및 유창성장애나 틱장애 아동에게 언어치료를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시각장애와 청각장애 및 발달장애나 자폐성아동 특수교육 관련 특수아동지도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무료이벤트를 통해 취업사이트·채용사이트 구인정보와 서울코엑스·부산벡스코 등 전국박람회센터에서 개최되는 취업채용박람회일정에 관심 있는 이들과 NCS난이도문제 및 NCS인강기본서 등 취업준비에 관심 있는 이들, 직업심리검사 방법을 알고자 하는 이들 및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모든 이들이 조건 없이 무료수강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들과 더불어 상담분야 직무와 교육 분야 직무자격증으로써 사회복지사자격증과 건강가정사자격증취득 및 보육교사자격증과 평생교육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 또한 무료직무교육이 되는 금번 무료수강 이벤트를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