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45 (목)
줌인터넷, 더 빠르고 보안 강화된 알툴바 3.5버전 출시
상태바
줌인터넷, 더 빠르고 보안 강화된 알툴바 3.5버전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4.08.08 12: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약, KISA 데이터 활용, 안티피싱 기능 개선해 보안 강화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이자 포털 줌닷컴을 운영하는 줌인터넷이 웹 보안 기능을 강화하고 다양한 기능을 개선한 알툴바 3.5 버전을 선보인다고 08일 밝혔다. 알툴바 3.5는 최근 사회적인 관심이 높은 보안 기능 강화, 부가기능 개선과 응답 속도 향상에 집중했다.
 
알툴바는 온라인 메모, 캡쳐, 마우스 액션, 온라인 즐겨찾기, 알패스 등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사용자의 보다 편한 웹서핑을 도와준다.  ‘코리안클릭’ 2014년 6월 기준 통계자료에 따르면 알툴바는 월간 순이용자 957만 명을 넘어서는 등 많은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알툴바 3.5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퀵전송’ 서비스의 강화다. ‘퀵전송’은 1 대 다수의 대용량 파일 공유가 특징으로, 이미지, 동영상 같은 파일 뿐 아니라 링크, 텍스트도 간편하게 주고 받을 수 있게 한다. 이번 버전은 사용자들의 요구에 맞게 전송용량을 1GB까지 확장하고 전송기간도 기존 12시간에서 최대 3일까지 연장했다. ‘퀵전송’은 별도의 로그인이나 USB가 필요 없이 8자리 숫자키 만으로도 빠른 공유가 가능하여 사진과 동영상 등 대용량 파일 공유가 많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악성코드 유포사이트나 피싱 사이트로부터 PC를 보호하는 ‘안티피싱’ 기능도 개선했다. 알약(Alyac)을 서비스하고 있는 모기업 이스트소프트의 보안 관련 노하우와 방대한 데이터 베이스, 그리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데이터 베이스를 활용해 더욱 안전한 웹 서핑을 가능하게 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최근 금융기관, 은행을 사칭해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피싱 사이트와 그에 따른 피해 사례가 증가하는데 따른 조치다. 이외에도 알툴바 3.5는 사용자들의 작업 효율을 높이고 기능을 빠르고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로딩 및 응답 속도를 개선했다.
 
줌인터넷 정상원 부사장은 ”사용자 요구를 면밀히 분석하고 기능을 개선.반영하여 이용자들이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능 개선을 통해 네티즌들의 만족스러운 웹서핑을 도울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새로운 알툴바 3.5버전은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www.altools.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