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50 (금)
천안가구단지 신혼침대로 메모리폼 매트리스 "마스슬립(MARS SLEEP)" 인기급상승
상태바
천안가구단지 신혼침대로 메모리폼 매트리스 "마스슬립(MARS SLEEP)" 인기급상승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6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의 건강과 수면의 밀접한 관계는 수많은 연구를 통해서 밝혀져 왔다. 그래서 잠을 자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침대에 관한 관심도 높아질 수밖에 없다. 특히 오늘날에는 침대 자체보다도 매트리스에 관한 관심을 더욱 기울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천안가구단지에 천안침대 등을 구매하러 오는 소비자들을 보면 대체로 침대 자체보다 매트리스만을 구매하기 위해 찾는 경우도 적지 않다. 최근 천안가구단지 침대 매트리스 구매 패턴에 보이는 특징 중 하나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인기라고 할 수 있다.

본래 우주를 여행하는 우주비행사의 수면을 위해 개발된 메모리폼은 어느덧 지상 인류의 수면을 책임지는 존재가 되었다.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이미 스프링 매트리스를 제치고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는 주류 매트리스로 자리를 잡은 지 오래다. 하지만 천안가구거리를 비롯한 국내 침대시장에서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대중화는 더디기만 했다. 안락한 쿠션감과 지지력, 우수한 체중분산능력이 장점으로 꼽혔지만, 나쁜 통기성 문제와 템퍼 등 유명 수입브랜드의 높은 가격이 소비자들의 접근을 막는 요인으로 지목되어 왔다. 

그런 천안가구거리의 메모리폼 매트리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감지되고 있다. 그 중심에는 수입산 못지않은 우수한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국산 메모리폼 매트리스들이 자리하고 있다. 이 중 하나인 "마스슬립(MARS SLEEP)"은 템퍼 제품 대비 절반 수준에 불과한 저렴한 가격, 자체적인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 5세대 메모리폼인 스마트폼을 개발하여 이를 자사 제품에 직접 적용하는 등의 실력과 경쟁력을 갖춘 업체로서 화제의 중심에 서 있다. 최근 평택가구단지 등에서 일어나고 있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성장세에도 마스슬립이 일정 부분 이바지하고 있다는 업계의 평가를 받고 있다. 

마스슬립이 개발한 5세대 메모리폼인 스마트폼은 500명에 달하는 인원의 수면데이터를 분석, 이를 토대로 개발한 메모리폼으로써 메모리폼 특유의 쿠션감과 복원력을 향상시키면서도 기존의 약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통기성을 개선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스마트폼을 자사 매트리스에 40%라는 높은 비율로 적용한 마스슬립 제품은 일반소비자는 물론이고 수면을 통한 컨디션 관리가 중요한 운동선수, 연예인들 사이에서 특히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안전성에 대한 부분도 마스슬립이 평택침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부분이다. 평택가구단지 등에서는 마스슬립 제품이 유럽의 3대 인증기관의 까다로운 시험을 통과한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라돈침대 사태 당시에도 브랜드 전 제품에서 라돈이 기준치 이상 검출된 제품이 없었던 몇 안 되는 브랜드 중 하나로 안전성에 대한 관리가 잘 된 브랜드로 마스슬립을 꼽을 정도다. 이렇게 품질과 안전성 두 마리를 토끼를 잡은 마스슬립이 앞으로 평택가구단지 등 국내 침대시장에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자못 기대가 된다. 현재 가까운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전문매장이 전국에 10개가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