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8:45 (목)
[다이어트] "오래 마시는 것은 좋지 않아" 방탄커피VS간헐적 단식 더 효과적인 것은? 주의점 알아둬야…방탄커피 과다복용하면효능 및 방탄커피 만드는 방법까지
상태바
[다이어트] "오래 마시는 것은 좋지 않아" 방탄커피VS간헐적 단식 더 효과적인 것은? 주의점 알아둬야…방탄커피 과다복용하면효능 및 방탄커피 만드는 방법까지
  • 계은희 기자
  • 승인 2019.10.25 1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다이어트가 하나의 트렌드가 되면서 체중 감량에 좋은 음식들이 사람들에게 공유되고 있다.

이 중에서 방탄커피는 최근 유행으로 떠오르고 있다.

방탄커피는 아무것도 안넣은 커피에코코넛오일 및 무염버터를섞어서 마시는 커피며 '버터커피'라고 말하기도한다.

저탄고지 식단 다이어트가 유명해지면서 화제가 됐으나 부작용이 뒤늦게 밝혀져 논란이 되고 있다.이어 방탄커피의 단점과 방탄커피와 같이 할 수 있는 간헐적단식 방법과 방탄커피 만드는 법, 재료만 있다면 방탄커피는 금방 만들 수 있다.방탄커피 레시피를 알아보자.

블랙커피 200ml에 코코넛오일·무염버터를 1스푼씩 넣고 섞어줘야 한다.

이 때 커피는 뜨거운 상태여야 하며 한번에 안 섞이기 때문에 믹서로 갈아줘야 한다.

아침에 빠르게 만들고 싶으면 무염버터를 미리 잘라서 준비하고 코코넛오일도 응고시켜서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한 컵을 만들때마다 꺼내주면 편하다.

방탄커피는 커피 안에 카페인에 더해 코코넛오일 및 버터에 들어있는 칼로리를 통해 두뇌를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다.

또 방탄커피를 마실 경우 지방 분해 효소가 분비되기 때문에 공복에도 에너지를 잘 태울 수 있다.

또 포만감도 지속할 수 있어서 아침식사 대신 먹을 수 있고 간식을 따로 먹지 않아도 된다.

따라서 먹는 탄수화물이 줄어들어서 살을 뺄 때 좋다.방탄커피가 주목을 받으면서 방탄커피의 부작용 역시 주목을 받는다.

방탄커피를 만들때 쓰는 버터 및 코코넛오일은 둘다 지방이 많이 있다.

이는 탄수화물 섭취 대신 포화지방 섭취를 통해 인슐린을 조절하고 다이어트를 잘 하기 위함이다.

그러나 지방 과다섭취는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인다.

콜레스테롤 농도가 높아지게 된다면 심근경색부터 시작해서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아침대신 먹는 방탄커피의 높은 칼로리는 식욕 조절 효능이 있지만 사람이 곡 섭취해야 할 영양분이 상대적으로 부족해진다.

또한 방탄커피를 오랜 기간동안 마실 경우 체내 신진대사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방탄커피 마시는 것을 장기간 하는 것은 좋지 않다.

방탄커피 장단점과 함께 비슷한 다이어트 방법인 간헐적단식 잘 하는 법을 소개한다.방탄커피 섭취는 아침에 방탄커피를 마신 다음 저녁을 생략하는 것이 과 비슷하다.

은 유형에 따라 방법도 달라진다.

먼저 16:8은 16시간 동안 아무것도 안먹고 남은 8시간 안에 식사를 하면 된다.

보통 아침이나 저녁을 거르게 된다.

한 끼만 넘기면 되므로 도전하는 비율이 높다.

한편 5:2 방법은 5일간 식사를 세 번 평소와 같이 먹고나서 남은 이틀 동안 식사를 하지 않거나 식사량을 대폭 줄이는 것이다.

방법은 식사 양만 줄여서 간편하지만 제대로 된 음식을 먹어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안먹다가 먹게되면 체중 증가를 부르고 위장이 약햐지게 된다.

또한 을 할 때는 트랜스지방, 당분이 들어간 음식, 탄수화물이 풍부한 것을 멀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