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15 (토)
세종시가구, 침대 패러다임 전환의 중심으로 등장한 메모리폼 매트리스 "마스슬립(MARS SLEEP)"
상태바
세종시가구, 침대 패러다임 전환의 중심으로 등장한 메모리폼 매트리스 "마스슬립(MARS SLEEP)"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5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사회의 주거공간을 구성하는 데 있어서 가장 필수적인 가구는 무엇일까? 그것은 아마도 침대, 정확하게 말하면 매트리스일 것이다. 1인 가구의 증가 속에서 식탁이나 소파 등의 가구의 필요성이 많이 낮아진 가운데서도 잠을 자는 공간인 침실의 역할로서 침대, 매트리스의 역할은 여전히 공고한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그만큼 현대인들에게 잠이란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일 것이다. 대전가구단지 등에서 꾸준한 판매세를 보이고 있는 매트리스를 보면 이러한 시각을 뒷받침해준다. 그런데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 속에서 패러다임의 변화가 엿보인다.

그동안 세종시가구를 비롯하여 국내 침대시장에서의 대세는 스프링매트리스였다는 점에는 이견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 그러한 패러다임에 일대 전환이 일어나고 있다. 그 중심에는 메모리폼 매트리스가 자리하고 있다. 대전가구단지 등 주요 침대매장에는 이제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찾는 대전침대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템퍼 등 주요 수입 폼매트리스 브랜드는 물론이고 요즘에는 국산 메모리폼 매트리스 브랜드들이 이러한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끌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러 국산 메모리폼 브랜드 중에서도 "마스슬립(MARS SLEEP)"의 행보는 자못 주목이 된다. 마스슬립은 정부인증을 받은 기업부설연구소를 자체 설립하여 그곳에서 각종 제품개발 및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몇 안 되는 매트리스 브랜드 중 하나이다. 이들은 이곳에서 500명의 수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5세대 메모리폼으로 일컬어지는 스마트폼을 개발하였다. 스마트폼은 기존 메모리폼의 특성에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를 접목, 다양한 연령, 체형의 사람들에게 적합한 재질과 밀도의 메모리폼을 개발하는 데 성공하였다. 또한 기존 메모리폼의 약점으로 지적되어 온 통기성 문제를 상당 부분 개선함으로써 요즘 같은 무더운 계절에도 더욱 쾌적한 수면이 가능하게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종시가구 매장을 비롯하여 전국 8곳의 매장을 통해 판매하고 있는 마스슬립 매트리스는 자체개발한 스마트폼을 40%의 비율로 적용한 진정한 의미의 메모리폼 매트리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수면 컨디션 조절에 민감한 운동선수 및 연예인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허리 통증을 앓고 있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우수한 지지력과 체중 분산력으로 수면 시 통증을 경감시켜주는 데 탁월하다는 평가를 잇달아 얻고 있다.

한편 마스슬립은 이와 같은 품질에 대한 평가를 유지하기 위하여 작은 부분까지도 신경을 쓰고 있다. 배송방법에 있어서도 많은 매트리스업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택배 배송 방식이 아닌 직접 배달 방식을 고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메모리폼의 품질이 저하되는 부분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다. 이처럼 철저한 품질관리와 템퍼 등 유명 수입브랜드 대비 절반 수준의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마스슬립이 앞으로 세종시가구의 침대시장에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기대된다. 현재 전국에 전문매장 10개가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