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1:25 (금)
인피네라, 클라우드 네트워크 비즈니스 강화…스튜어트 엘비 박사 영입
상태바
인피네라, 클라우드 네트워크 비즈니스 강화…스튜어트 엘비 박사 영입
  • 길민권
  • 승인 2014.08.08 03: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네트워크 시장 위한 최적화 솔루션 어느 때 보다 중요해”
지능형 전송 네트워크 장비업체 인피네라(CEO 톰 팰론)는 6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데이터 센터 시장에서 자사의 입지 확고히 하기 위해 클라우드 네트워크 그룹을 강화했다고 발표했다.
 
인피네라는 이 그룹을 이끌기 위해 산업분야에서 오랫동안 업계 리더이자 혁신가로 유명한 스튜어트 엘비(Stuart Elby) 박사를 영입했다. 엘비 박사는 인피네라에서 클라우드 네트워크 전략 및 기술부문 수석 부사장을 맡게 됐다. 인피네라는 엘비 박사의 지난 30년 동안 다양한 통신부문, 비디오 및 데이터 센터 전문가 노하우가 자사의 향후 성장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엘비 박사는 인피네라에 합류하기 이전에 버라이존 연구소에서 신규 제품,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기술 비전 및 타깃 네트워크 아키텍처 개발 담당 부사장 겸 최고 기술 임원으로 근무했다. 그는 버라이존에서 클라우드, 디지털 비디오 서비스를 포함한 메트로, 장거리 네트워크를 위한 플렛폼 네트워크 아키텍쳐와 개발 부문에서 지대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아울러 그는 버라이즌에서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의 설계, 개발 및 출시를 주도했으며, 클라우드와 API 보안 게이트웨이 등 다양한 주요 서비스 플랫폼의 사양 및 디자인 관리 업무를 담당했다. 엘비 박사는 뉴욕 로체스터 대학에서 광학 엔지니어링과를 졸업한 후 컬럼비아 대학에서 정보통신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현재 다수의 대학을 비롯해 정부, 산업 컨소시엄 등에서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인피네라의 톰 팰론 CEO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통신 인프라 분야에서 점점 더 큰 역할을 하게 되면서 인피네라는 기초 시장에서 지속적인 변화가 가능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네트워킹의 특정 요구 사항에 초점을 맞춘 기술 제공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인피네라는 엘비 박사가 그 동안 관련 분야에서 축적한 소중한 경험을 토대로 자사의 성공을 위한 능력이 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엘비 박사는 "인피네라의 팀에 합류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클라우드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클라우드 네트워크 시장을 위한 최적화 솔루션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 향후 이 팀이 기대만큼 큰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잘 이끌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IT 및 보안정보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IT뉴스팀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