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0 (금)
스포와이드의 가치 새로운 코인의 시대 열리나
상태바
스포와이드의 가치 새로운 코인의 시대 열리나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4 18: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때 업계의 가장 큰 화제였던 가상화폐가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기존의 가상화폐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코인들의 등장 또한 이어지고 있다.

그 중 국내 최초로 가상화폐와 스포츠 팬클럽 활동을 결합한 스포와이드 역시 기존 시장을 대체할 만한 거래소로 평가받고 있어 많은 스포츠 팬들과 가상화폐 유저들이 주목하고 있다.

스포와이드는 국내 최초로 프로스포츠 팬들을 위한 팬클럽 코인이라는 새로운 사업 모델을 등장시킴으로써 등장 초기부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현재는 해외 유명 축구 클럽 위주로 코인들이 만들어 져 있지만, 이후 보다 많은 클럽과 종목들을 계속해서 코인으로 상장 시켜 많은 팬들의 니즈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보다 다양한 코인 투자 등이 가능한 기회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스포와이드는 스테이킹 시스템으로 축구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 이는 곧 경기 시작 전 스테이킹 모드로 홀드를 하고, 경기 끝난 후 자신이 응원하던 팀이 승리할 경우 자신이 보유한 코인 비율 만큼 무료 에어드랍 수량이 지급되는 서비스이다.

뿐만 아니라 스포와이드는 거래소로서의 기능 뿐만 아니라, 스포츠 팬들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프로 스포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또한 주목받고 있다. 경기 티켓을 반값으로 구매할 수 있거나, 혹은 실시간 경기를 즐기면서 동시에 코인 거래도 할 수 있는 웹그래픽 시스템을 준비하는 등 코인 투자자와 프로 스포츠 팬 양 측 모두의 기대를 충족시킬 만한 다양한 시스템을 꾸준히 개발하고 서비스 할 예정이다.

현재 가상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을 비롯하여 메이저 코인 등 전반적인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팬클럽코인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들고 나온 스포와이드는 기존 가상화폐 투자자들은 물론, 축구팬을 비롯한 프로 스포츠 팬들까지 유입 시킴으로써 가상화폐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포와이드 관계자는 "현재 자사의 팬클럽 코인이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스포츠 팬과 가상화폐 투자자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꾸준히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