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10 (토)
전자파 차폐성능 검증된 골드패치 ‘유비가드2’ 1+1 행사 진행
상태바
전자파 차폐성능 검증된 골드패치 ‘유비가드2’ 1+1 행사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4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윈에서는 차폐율 99.99% 전자파차단 골드패치 ‘유비가드2’를 원플러스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중이다. 

초박형의 스티커타입으로 되어 있어 간단하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스마트워치, 노트북 등에 붙일 수 있는 본 제품은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진행한 전자파 차폐 성능 검사에서 99.99%의 전자파 차폐성능을 검증받은 제품이다. 

유비윈 관계자에 따르면 “일반적인 전자파차단스티커에 주로 사용되는 니켈의 경우 일부 피부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유비가드2에는 신체접촉 시 보다 안전한 구리를 주성분으로 사용하였으며, 차단율과 내구성을 높일 수 있도록 순금 24k 도금처리가 되어있다’고 한다.

전자파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체내에 유도전류가 형성돼 호르몬 분비 체계나 면역세포 등에 영향을 미치고, 그 결과 두통이나 수면 장애, 기억력 상실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청소년이나 영유아의 경우 체내 수분 함량이 어른보다 높아 전자파를 흡수하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난다. 스마트폰 사용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고 최근에는 스마트워치나 키즈폰 등 신체와 거의 맞닿아 사용하는 웨어러블 제품이 대중화되면서 전자파에 취약한 어린이들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전자파 노출을 최소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전자기기를 멀리하는 것이겠으나 현실성을 고려해 사용시간을 줄이거나 차폐율이 검증된 전자파차단 패치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