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05 (토)
주니퍼 네트웍스, DDoS 공격 차단·감지 솔루션 기능 향상
상태바
주니퍼 네트웍스, DDoS 공격 차단·감지 솔루션 기능 향상
  • 길민권
  • 승인 2014.07.30 14: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상 디도스 공격 차단…주니퍼 디도스 시큐어 및 MX솔루션 선보여
주니퍼 네트웍스는 30일, 하이 IQ 네트워크 구축의 일환으로, 디도스 공격 방어를 위한 주니퍼 네트웍스 디도스 시큐어 솔루션(사진) 기능을 향상시켰다고 발표했다.
 
회사 측은, 네트워크내에서 보안 인텔리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함으로써 기업들이 복잡한 공격을 차단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한다.
 
주니퍼 관계자는 “안전한 하이 IQ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에 내재되어 있는 정보와 인텔리전스를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주니퍼 네트웍스는 새로운 기능을 통해 이러한 것들을 가능하게 한다”며 “이러한 새로운 기법들을 통해 디도스 시큐어 솔루션에서 탐지된 네크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단계의 공격들은 주니퍼 MX 시리즈 라우터에서 네트워킹 프로토콜을 통해 차단된다”고 말했다.
 
이 접근법은 네트워크 마비를 초래하는 대규모 공격을 차단시킬 수 있는 보다 효율적인 방법을 기업과 서비스 제공 업체에 제시한다. 인사이드 아웃 DNS 반사 및 증폭 공격 같은 디도스 공격에 대한 차단을 비롯해 서비스 제공 업체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는 봇넷 감염 단말로부터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방어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시장 조사 기관 인포네틱스 리서치에 따르면, 증폭 공격의 새로운 변종으로 인해 공격 차단 성능은 한계에 다달아, 디도스 방지에 대한 투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2013년 스팸하우스를 공격한 300G의 DNS 증폭 디도스 공격과 올 해 초 400G를 넘는 NTP 증폭 공격이 그 예이다.
 
주니퍼 네트웍스 코리아 채기병 지사장은 “세계적으로 기업 및 조직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공격이 최근 몇 년간 크게 늘어 이로 인한 직간접적인 경제적인 손실이 발생하고 있다. 2013년 국내 주요 은행 및 방송국의 전산망이 대규모 사이버 공격으로 마비돼 약 8천억 정도의 경제적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ATM 이용이 불가능했으며, 방송사 직원들은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었다”며 “최근 몇 년간 일련의 사이버 공격이 발생해 기업과 조직들은 이 문제 해결을 위한 투자에 주력해, 국내 사이버 보안 시장은 2018년까지 연평균 21.24%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니퍼 네트웍스가 30일 발표한 솔루션은 이 같은 공격을 방어하는데 필요한 인텔리전스 및 차단 툴을 갖추도록 도와주는 최상의 솔루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