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0:20 (화)
크린업24 셀프빨래방, 첨단 매장 관리 시스템으로 빨래방의 수준을 넘어서다
상태바
크린업24 셀프빨래방, 첨단 매장 관리 시스템으로 빨래방의 수준을 넘어서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4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 창업 아이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셀프빨래방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빨래방 이용객의 증가와 최저임금 상승 등 여러가지 이슈가 맞물리면서 셀프빨래방 창업 시장도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다만 무인으로 운영되는 셀프빨래방도 주기적인 매장 관리와 세탁장비 오류, 고객 문의 대응 등을 위해서 매장 방문은 필수적이기 때문에 이를 간편화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크린업24 셀프빨래방은 고객 이용 편의를 위한 매장 내 키오스크 운영에 이어 IoT-Biz 무인매장 관리시스템을 도입, 매장 관리의 편의성을 한 단계 높였다. 이를 통해 점주가 직접 매장을 방문해야 하는 횟수를 줄이고 매장 관리 편의성을 높여 누구나 빨래방 매장 관리가 가능하도록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다. 

IoT-Biz는 세탁장비와 건조장비의 제어, 심야시간 보안을 위한 출입문 통제, 냉난방장치의 자동 온도 제어와 매장 내 조명까지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어디서나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다. 만약 빨래방 매장에 TV, 운동화 세탁장비, 안마의자, 자판기 등 부가 서비스 장비를 설치했을 경우에도 IoT-Biz를 통해 해당 기기들을 원격관리가 가능하다.

2006년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14년간 빨래방을 운영해온 크린업24는 그간 축적한 노하우와 기술력, 우수한 세탁장비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전국 매장 430호점 돌파, 국내 최대규모 파주 제1,2 물류센터 오픈,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등 성과를 보여주며 빨래방 창업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기에 오픈 초기 매장 활성화를 위해 본사에서 매장 마케팅과 홍보 물품을 지원하며 점주를 적극 지원하는 것도 성공 비결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빨래방 창업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크린업24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 전화 번호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