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45 (금)
가비아, Node.js 호스팅 오픈 베타 버전 출시 프로모션 진행
상태바
가비아, Node.js 호스팅 오픈 베타 버전 출시 프로모션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0.23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비아가 컨테이너 기반의 Node.js호스팅 오픈 베타 버전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Node.js는 비동기 I/O와 단일 스레드 이벤트 루프를 통한 서버 처리 성능이 높아 실시간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스트리밍 서비스, 채팅 앱 개발에 적합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자바스크립트로 프런트엔드와 백엔드 개발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풀 스택 개발자들에게 인기다.

가비아는 탁월한 처리 성능과 쉬운 서버 개발을 특징으로 하는 Node.js를 컨테이너 기반의 웹호스팅과 접목해 독립적인 환경에서 Node.js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계정마다 호스팅 환경이 완전히 격리되어 있어 더욱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NVM이 기본 설치되어 있어 Node.js 버전 관리가 자유롭고 운영 중인 컨테이너에 SSH 원격 접속하여 직접 접근할 수 있는 등 기존 웹호스팅에 비해 사용자가 호스팅 환경을 직접 제어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

이번 오픈 베타 프로모션 기간에는 가비아 회원이라면 누구나 Node.js 호스팅을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제공되는 상품 타입은 베이직과 스탠더드 두 개 타입이고 사용자는 필요한 메모리/웹/트래픽의 사양과 Redis 사용 여부에 따라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인-메모리 방식으로 세션이나 간단한 자료 구조 데이터를 저장하기 적합한 Redis는 스탠더드 타입에만 제공된다.

가비아 관계자는 “Node.j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개발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Node.js에 최적화된 호스팅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라며 덧붙여 “베타 버전이라고 해도 클로즈 베타 테스트와 철저한 내부 검증을 통해 품질 안정성을 확보했기 때문에 정식 출시 버전과 다름없이 사용해도 무방하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