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8 11:09 (월)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을 위한 출퇴근 아이템 3가지
상태바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을 위한 출퇴근 아이템 3가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3 16: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좌측부터 아이언 V50, 인피니티백, LG그램

최근 스마트폰으로 집약되는 전자기기의 사용은 보편적이고 필수적인 일이 되었다. 일이나 취미활동, 사회적인 만남까지 일상을 구성하는 대부분을 전자기기를 이용함으로써 해결하고 있으며,  특히 젊은 대학생들이나 사회초년생들은 의존도가 훨씬 높다.  외부활동이 잦은 만큼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들의 주목을 받는 필수 IT 제품을 꼽아보았다.

일상의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무선 이어폰 엠지텍 아이언 v50은 대개 학교나 회사로 이동하는 시간에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무선 이어폰은 선이 걸리거나 엉킬 우려가 없어 여러모로 편리해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실생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엠지텍(대표 권오탁)의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아이언 V50은 케이스 뚜껑을 여는 순간 연결되는 초간단 페어링 방식을 선보인다.

최소 1시간 충전으로 최대 10시간 재생이 가능하며 생활 방수 기능으로 비나 땀에도 제품이 상할 우려가 없다. 무선충전기를 사용한다면 케이스를 올려 놓는 것으로 무선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을 찾을 필요가 없으며, 고성능 듀얼 DAC와 블루투스 5.0 사용으로 고사양을 음질을 즐길 수 있다.

전자기기 충전해주는 라코스테 인피니티 백은 디지털 기기가 생활 깊숙이 자리 잡은 이들을 위한 가방이다. 트래블, 텔레폰 테크놀로지를 한 데 담은 스마트 백팩으로 전자 기기의 휴대성과 편리성을 더해준다. 태양열을 에너지로 전환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으며, USB 케이블도 제공된다. 가벼운 폴리에스테르 소재는 활동성을 높여주고 방수 기능이 있는 레인 커버가 있어 외부에서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에 부담이 없다.

LG그램은 성능과 휴대성이 뛰어난 ‘LG 그램’은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에게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취업 준비나 외근에 있어 필수품이기도 한 것이 바로 노트북이다.

LG는 올해 14인치, 15인치, 17인치로 크기별로 제품을 출시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14인치 노트북이 995g 밖에 되지 않아 등하교 또는 출퇴근길 가방을 가볍게 해주는 아이템이다. 노트북과 태블릿을 하나로 합친 ‘그램 2in1’ 역시 태블릿을 선호하는 젊은 층에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