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8:50 (수)
핸들러파킹, 인천공항 장기주차장보다 저렴한 주차요금으로 무료 셔틀서비스까지 진행
상태바
핸들러파킹, 인천공항 장기주차장보다 저렴한 주차요금으로 무료 셔틀서비스까지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3 1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모빌리티 스타트업 ㈜더카라이프(대표 김진욱)는 기존 진행했던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핸들러파킹’을 통해 직접 주차장을 확인 후 무료 셔틀서비스를 통해 공항까지 바로 가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주차대행을 이용하는 고객보다 직접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고 공항을 이용하는 고객의 수가 더 많고 내 차량을 타인에게 맡기는 것, 차량의 정상적인 주차여부확인 자체가 번거롭고 불안한 고객을 위한 서비스이다”며 "주차는 핸들러파킹에 맡기고 즐거운 여행에만 집중하세요 라는 서비스의 모토처럼 인천공항에 차량을 가지고 올 수밖에 없는 고객에게 주차에 대한 걱정을 잊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한다.

업체가 제공하는 핸들러파킹 서비스는 특히 기존 주차대행(딜리버리)체계의 요금보다 30% 이상 저렴한 요금 체계로 바꾸어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간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요금과 비슷한 또는 더 저렴한 요금으로 실내주차 및 무료셔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서비스는 핸들러파킹 앱/홈페이지/유선 등 다양한 고객층이 접근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앱(app)예약시는 기본 만72시간 기본요금 외 시간당 요금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출차 전 결제처리 되며 일반예약(web/유선) 시는 Day(일)요금을 적용 현금/카드 동일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더하여 6일 이후 요금이 50% 수준으로 내려가 장기주차고객은 주차요금의 걱정 또한 덜어준다. 2주 이상의 주차시 +5일은 Free parking time으로 제공된다. 

한편, ㈜더카라이프는 핸들러파킹Zone 건물 내 입주자를 위해 셔틀운영시간 공유를 통한 공항 출·퇴근 무료 지원 및 건물 내 상가와 고객 할인 프로모션 등을 준비하여 영종도 주상복합건물 상생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핸들러파킹은 인천공항 민영주차서비스를 시작으로 관련 모빌리티와 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 영종도에서 최종 목표는 애견, 애묘 등 반려동물을 위한 호텔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이라고 한다. 

인천공항을 내 차량으로 직접 방문한다면, 핸들러파킹을 통해 주차고민을 해결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