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35 (금)
취직을 원하는데 능력을 키우고 싶다면? '취업에 도움될만한 자격증' 체크하고 따자!
상태바
취직을 원하는데 능력을 키우고 싶다면? '취업에 도움될만한 자격증' 체크하고 따자!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9.10.22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옛날과 달리 경쟁사회 속을 살면서 여러가지 인터넷을 통해 쉽게 타인에게 노출되는 현실에 남과 자신을 비교하며 마음 마저 상할 때, 이땅의 많은 취준생들은 스펙을 올리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한다

이렇게 젊은이들이 졸업이나 시험합격, 취업에 영향을 미치는 가지각색 다양한 자격증 및 어학시험에 시간을 보내면서 탄탄한 자기계발을 한다.업무에서 어떤 실력을 요구하는지, 업무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지를 숙지하고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취업준비생들이 보는 학과별로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 시험, 사회 복지사 자격증 등을 보고 스펙을 올릴 수 있다.내 전공에 맞춰 준비 할 수 있는 자격증과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 사회복지사 등을 응시하고 취업에 관한 다양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다.

취업할 때 100% 전공과 같으라는 법은 없지만이러한 사실에도 대학에서 자신이 전공한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을 따면 취업해서도 순조로운 업무를 할 수 있다.

여러가지 전공이 있지만 우선 건축학과 재학중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경영학과 학생이라면 공인회계사, 손해사정사, 증권분석사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국어국문학과 같은 경우논술지도사나 사서가 있다.기계과 재학중이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좋다.

아울러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 학생이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이 도움이 되고 전공이 무역학과라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와 함께 여러 외국어 시험 점수나 급수를 따 놓는 것이 도움이 된다.

법학과는 로스쿨도 좋지만 법무사, 세무사, 공인중개사 등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라면 식품산업기사, 영양사 자격증, 조리사 자격증 등이 따면 좋은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어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정보관리기술사 등 많은 자격증이 있으니 본인이 도움이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노력하면 도움이 된다.

한국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떠오르면서 임용고시나 공공기관 취업준비, 혹은 취업이 됐더라도 승진을 하기 위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치르는 취준생 및 직장인들이 크게 늘었다.

특히나 5급공무원이나 교사들은 지원자격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필수로 포함돼 있으니 꼭 공부해야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자격증이라기 보다 6개의 급수로 나눠진 시험인데, 취업준비 중이라면 3급 이상을 보자.

한국사능력검정 시험에 높은 급수를 따려면 문제집으로 수 많은 인터넷 강의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도 좋지만 가장 좋은 것은 많은 문제를 푸는 것이다.

꼭 사회복지사가 전공이 아니더라도 취준생 및 대학생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 중에 종종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러 분야에 실용성이 높은 취업 자격증 중 하나인 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하려고 하는 오랜시간 경력단절 된 여성들이나 복지기관 설립 및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따고자 노력하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 자격증을 따려면 필수 과목을 이수한 후에 120시간의 실습을 수료하면 별도의 시험없이 딸 수 있다.

다만 학력이 고졸일 경우 사회복지 필수과목 이수 후 추가적으로 수업을 더 들어서 전문대졸 이상의 학위를 취득하면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