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50 (목)
전주미용학원 SIA(시아)뷰티아카데미, 국가자격증 1개월 단기 합격자 배출
상태바
전주미용학원 SIA(시아)뷰티아카데미, 국가자격증 1개월 단기 합격자 배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2 14: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전북지역의 미용학원 SIA뷰티아카데미에서 미용사(메이크업) 국가자격증을 1개월만에 취득한 수강생이 나왔다고 전했다.

SIA뷰티아카데미 관계자는 “올해 들어 미용사(네일아트)와 미용사(메이크업)에서 3명의 단기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각각 2개월 2주, 3개월, 2개월 만에 취득했다”라며 “이번에 김은지(수강생)학생 1개월 만에 메이크업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새로운 단기 합격 기록을 남겼다”라고 밝혔다.

미용사 국가자격증 시험의 평균 합격률을 고려했을 때 수강 1개월만에 합격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SIA뷰티아카데미 측은 “수강생 개인이 커리큘럼을 잘 따라와주고 우수한 실력을 발휘한 점도 큰 부분을 차지했고, 본원의 경력과 연륜을 중심에 둔 강사진을 비롯해 체계적인 교육 및 관리 시스템이 이를 뒷받침했기 때문에 이런 놀라운 결과가 가능했다고 본다”라고 이야기했다.

전주 시아뷰티아카데미 미용학원은 현재 네일, 메이크업, 헤어 분야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연기, 모델 분야를 추가적으로 수업이 진행 될 예정에 있다. 지금 수강생들을 모집 중이다.

전주 지역에선 연기, 모델이라는 수업종목이 생겨 초, 중, 고등학생의 연기, 모델 지망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뷰티 산업이 활성화되면서 뷰티 미용학원(메이크업/네일/헤어) 과정을 통해 자격증 취득하기위해 단기속성반이 주목을 받고 있다.

SIA뷰티아카데미 관계자는 “올해 3분의 2 지점에 해당하는 8월까지 통틀어 145명의 국가자격증 및 민간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했으며, 9월 10월에도 속속들이 합격자가 이어지고 있다”며 “내년부터 미용사 국가자격증 전 분야의 시험 규정이 강화되기 때문에, SIA뷰티아카데미에서는 이에 맞춰 수강생들로 하여금 올해 안에 시험 응시를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SIA뷰티아카데미는 올해 5월 기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벗어나 자체 브랜드 시아(SIA)를 론칭한 바 있다. 이후 시설 리모델링, 경력과 연륜을 기준으로 한 강사진 구축, 연기&모델 커리큘럼 추가 등 전체적인 교육 환경 개선 및 확장을 추진 중이다. 향후 뷰티와 엔터테인먼트를 아우르는 ‘시아그룹’으로서 자체적으로 수요&공급을 가능케 하는 생태계를 구축, 운영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