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25 (목)
[채용] 국정원, 포렌식-암호-정보보호 전문가 모집중
상태바
[채용] 국정원, 포렌식-암호-정보보호 전문가 모집중
  • 길민권
  • 승인 2011.09.30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서접수는 9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마감
국가정보원에서 정보보호 인력을 채용중에 있다. 보안과 관련해서는 포렌식, 암호, 정보보호 기술 분야에서 일반직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9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마감이다. 10월 중, 필기시험과 면접이 실시되고 신원조사 후 최종합격자 발표가 이루어진다.
 
포렌식 분야는 전산·통신·컴퓨터 등 분야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디지털·모바일 포렌식 연구·개발경력 3년 이상인 자는 지원 가능하다. PC·스마트폰 기반 응용 프로그램(Visual C++/C#, 리눅스 등 사용) 개발 경험자는 우대한다.
 
암호 분야는 수학·전산·컴퓨터·정보보호 등 분야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 암호 알고리즘 설계·분석분야 실무(연구) 경력 3년 이상인 자는 지원 가능하다. 관련분야 석사 학위 소지자는 학위취득 후 2년이상 경력자.
 
정보보호 기술 분야는 전산·통신관련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정보보호 기술 연구·개발경력 2년
이상자는 지원 가능하다. 전산·통신 이외 전공자도 관련경력 4년 이상인 경우 지원가능하며 정보보호 관련 SW 개발 경력자 및 해킹·SW경진대회 입상자는 우대한다.
 
채용과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정원 홈페이지(www.nis.go.kr/jsp/board/recruit)를 참고하면 된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