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8 15:53 (월)
민간자격증 전액무료 ‘한국교육진흥협회’ 놀이, 스포츠 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7개 강좌
상태바
민간자격증 전액무료 ‘한국교육진흥협회’ 놀이, 스포츠 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7개 강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2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는 정서적인 문제나 지역간의 갈등, 세대간의 갈등 등을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다.이로 인해 현대인들은 물질적인 풍요는 극에 달하고 있는 반면에 정서적인 빈곤은 해를 거듭할수록 심화되어 가고 있다. 

 

정서적인 문제들로 인한 사건·사고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매스미디어나 정부 등에서 심각하게 다뤄지게 되었고 범국민적인 관심을 사 근래에 이르러서는 정서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정서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있어 가장 효과적인 것은 심리상담으로 알려져 심리상담을 희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심리상담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게 되면서 심리상담사 또한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심리상담은 내담자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직업군으로 연관자격증을 취득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주목받고 있다. 심리상담사를 비롯한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이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무료수강으로 심리상담을 비롯한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무료수강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다. 더불어 온라인강의로 제공되어 본인의 스케줄에 따라 수강이 가능해 능동적인 학습을 실시할 수 있다는 평이다.

 

또한 놀이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2호) 뿐만 아니라 스포츠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44420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7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