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00 (금)
'알뜰족'을 위한 스마트폰 구매방법 …주목할 것은 '이것'
상태바
'알뜰족'을 위한 스마트폰 구매방법 …주목할 것은 '이것'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9.10.21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전과 다르게, 현재 출시되고 있는 최신 스마트폰 기능들이 한단계 더 높아지면서 최상의 기능을 발휘하고 있다

이에 갤럭시 혹은 아이폰 등 최신 핸드폰을 사고 싶거나 현재 이용하고 있는 핸드폰을 기기변경 하고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다만,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기능 때문에 최신 스마트폰 가격이 치솟으면서 금전적인 부담을 호소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한 가격으로 사려면 무엇부터 알아야 할까.

최근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살 때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단말기 지원금으로 할인받아 구입하고 있다.

그러나 이 방법보다 25%의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선택하는 것이 할인혜택을 더 많이 볼 수 있다.

비록, 단말기 지원금과의 할인 금액 차이를 비교해봤을 때 큰 폭을 보이지 않지만 그 차이가 작더라도 더 많은 요금 할인을 원한다면 선택약정할인 금액을 비교해보자.

스마트폰을 금전적 부담없이 사고 싶다면 여러 약정 기간 중 36개월 약정을 피하는 것이 좋다.

갤럭시나 아이폰 싸게 사는 법을 알아보면 핸드폰 판매인들이 36개월 약정을 적극 권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에 약정을 36개월로 계약하게 되면 할부 이자가 많이 나올 뿐더러 스마트폰 중도 해지 시 상당한 위약금이 발생된다.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최신 스마트폰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살 수 있다.

따라서 지난 6개월간 데이터는 물론 문자, 전화 등 본인의 핸드폰 사용 패턴을 충분히 이해하고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핸드폰 요금납부고지서 및 각 이동통신사의 어플로 조회할 수 있고, 이동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상담하는 방법도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