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0 15:35 (수)
대치동 논술학원 수능 후 수리 · 인문논술 2020년 윈터스쿨 예약 중
상태바
대치동 논술학원 수능 후 수리 · 인문논술 2020년 윈터스쿨 예약 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1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수능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다. 9월 평가원 시험도 쉽지 않았고 이번 수능도 어렵게 출제 될 거라고 입시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는 좀 더 기초를 탄탄히 다지면서 수능을 준비하는 게 필요하다. 9월평가원 시험 후 수시 시험 준비도 한창인 때이다. 10월에 시립대, 연세대 수능 전 논술시험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수능 후 논술시험까지 대장정도 시작이다.

 

강남 대치동 유명 논술학원들은 수능 후 논술도 접수 중이다. 대부분 대치동 논술학원은 수리논술, 인문논술로 진행되는 데 대부분은 조기 예약으로 마감된다. 멘토스학원도 이과는 수리/과학논술 문과는 인문논술로 진행되고 서울대 출신 수리논술 최경식, 박성하, 한성환, 김창헌 강사가 진행하고 인문논술은 대치동 전 현덕학원 마감강사 류동헌, 정명환 등 최고의 강사가 논술 수업을 진행한다. 11월 14일 수능을 치고 15일부터 성균관대, 서강대, 경희대 등 그 주에 시험을 치는 학교를 시작으로 월요일에 서울과기대 다음 주 한양대, 중앙대 와 12월초에 시험을 보는 인하대, 아주대 논술반 예약을 받고 있다. 수능 후 논술은 지방학생들이 수능치고 대거 대치동으로 몰린다. 대부분 논술학원이 문전성시를 이룬다. “논술학원을 선택할 때 강사진과 비용을 꼼꼼히 따져서 예약을 하라”고 입시학원 전문가 들이 말한다.

 

내년 겨울방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윈터스쿨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2020년 윈터스쿨은 수업 후 바로 질문과 클리닉이 이루어지는 멘토스학원만의 독특한 시간표로 진행한다고 한다. 매년 이 학원 윈터스쿨을 거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관계자는 말한다. 특히, 예비고1,2,3을 대상으로 하는 윈터스쿨은 12월 28일부터 5주간 이어지는 스파르타식 관리 프로그램이다. 윈터스쿨 선배들이 추천하고 효과도 좋다고 한다. 많은 학생들이 대치동 학원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숙박도 호텔에서 이루지고 급식도 학원에서 제공하니 대치동에서 기숙학원을 경험할 수 있고 좋은 선생님과 수업할 수 있어 매년 조기 마감 된다”고 관계자는 말한다.

 

교육의 메카 대치동 학원가는 학생부면접시험, 논술시험, 정시 수능공부에 필요한 수강으로 북적되고 있다. 입시전문가는 자신에 맞는 시험 전형을 선택하고 필요한 준비가 되어야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수시와 정시 시험을 준비할 때는 학원에 도움을 받는 학생이 대부분인데 “학원을 선택할 때는 강사진과 입시 성적, 학생관리 그리고 비용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그리고 재수를 하는 학생들은 “강남 대치동에는 상위권 위주의 대형재수종합학원 과 소수정예 재수기숙학원, 예체능 재수종합반, 소수정예 재수학원, 독학재수학원 등이 있지만 재수성공률을 높이려면 어떤 학원이 자신에 맞는 선택인지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치동 소수정예 입시학원으로 20년된 멘토스학원에서는 2021수능을 조기 준비하는 수능기초반, 재수선행반을 모집 중에 있다. 수능준비가 안 되어 있는 학교를 중도 포기해서 다시 시작하는 학생이나, 군 제대 후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 유학을 갔다 복귀한 후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반은 내년 재수를 준비하는 학생에게 수능기초를 제공하는 수능 재수기초반이다. 현재 진행 중에 있고 중간에 편입도 가능하다고 한다.

 

현 고3 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을 준비하는 조기 재수선행반은 11월 25일로 예약을 받고 있다. 그리고 이 학원은 독학재수학원에서 운영하는 독학반도 운영하고 있다. 재수종합반 학생과 똑같이 관리하고 월마다 모의고사를 보는 시스템이다.

 

그리고 필요한 과목을 들으면서 독학재수도 가능하니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시스템이다.

 

멘토스학원은 대치동 학원가 소수정예 재수학원으로 스타강사 최유신 원장이 수학을 직강해 학생들이 추천하는 학원으로 알려져 있다. 학원 관계자는 “멘토스학원은 한반 정원이 소수라서 맞춤식 교육이 가능하고 100% 담당 선생님에게 질문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담임제로 꼼꼼히 관리하고 15년 이상 된 대치동 강사진이 수업과 질문을 다 받아주는 소수정예 재수학원이다.

 

성적 향상도도 70점 이상으로 재수성공률이 높고 수업 2시간 후 바로 클리닉 2시간이 이루어지는 시스템이 학생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말했다. 멘토스학원 측은 재수선행반를 시작하는 11월 25일부터는 “기숙은 강남에 호텔에서 한다”고 밝혔다. 호텔과 협약해 학생들의 숙소를 잡았기 때문에 숙소는 직접 호텔에서 결제하면 된다. 이는 멘토스학원 최유신 원장이 직접 고안한 시스템으로 알려졌다.

 

최 원장은 “대치동에서 수업을 듣고 싶은 지방학생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기거할 수 있는 호텔숙박이 드디어 이루어진 것”이라고 전했다. 수강생 전원 최유신 원장 수학인강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강남구 대치동 학원가에 위치한 멘토스학원은 지하철 2호선 선릉역 2번출구에서 7분거리에 있고 분당선 한티역 2번출구에서 4분 거리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