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3 16:56 (수)
제7회 두리안정보기술 솔루션 페어 개최…최신 보안 트렌드 공유
상태바
제7회 두리안정보기술 솔루션 페어 개최…최신 보안 트렌드 공유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0.21 0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리안정보기술이 지난 10일 양재동 엘타워 8층 엘하우스에서 제7회 두리안정보기술 솔루션 페어를 개최했다. 현장 사진.
두리안정보기술이 지난 10일 양재동 엘타워 8층 엘하우스에서 제7회 두리안정보기술 솔루션 페어를 개최했다. 현장 사진.

두리안정보기술(정재욱 대표)은 지난 10일 양재동 엘타워 8층 엘하우스에서 제7회 두리안정보기술 솔루션 페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후원사는 모두스원, 포티넷, 티앤디소프트 등이다.

이 회사는 2012년부터 매년 최신 보안 트랜드와 보안시장의 흐름 그리고 기술적 동향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두리안정보기술 솔루션페어'를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 주요 발표 내용은 △4차산업과 보안동향(숭실대학교 송관호 교수) △시스템관리의 과거와 미래(모두스원 원승민 소장) △엔터프라이즈 엣지 보안강화(포티넷코리아 최광현 이사) △AI 기반 차세대 위협 헌팅 플랫폼(시큐비스타 전덕조 대표) 등이었다.

모두스원 원승민 소장 발표자료 내용.

특히 이 자리에서 모두스원(임형도 대표) 원승민 소장은 “시스템관리 분야에서 고객들은 이제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된 관리를 할 수 있길 원하고 있다. 즉 접근통제, 작업통제, 계정/패스워드 관리, 보안관제 및 분석, 보안진단, 인사DB, 보안인증, 출입관리, 자산관리 등 시스템 관리 전체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 관리하자는 것”이라며 “이런 시장의 요구사항을 모두스원 게이트원-제트(GATEONE-Z)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통합 접근제어 및 계정 관리 솔루션 ‘GATEONE-Z’는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에 대한 원격지 사용자의 인증, 암호화 통신, 접근제어, 명령어 제어, 세션 관리 및 작업 내역, 모니터링, 실시간 감사, 로깅을 수행하며 시스템 계정 통제 및 패스워드 관리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사용자의 접속기록과 모든 작업 내역은 차후 발생할 수 있는 장애에 대한 원인 분석 등 감사 자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