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10 (금)
데이터복구 전문 '더컴즈' 카카오톡 대화방, 대화내용 복구 등 디지털 포렌식 기술 지원으로 눈길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 '더컴즈' 카카오톡 대화방, 대화내용 복구 등 디지털 포렌식 기술 지원으로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1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인터넷 환경과 핸드폰 기능 발달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은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기본적인 전화, 문자 기능을 넘어 사진, 동영상 촬영, 영화 감상, 온라인 게임 등 여러 여가 활동을 할 수 있고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대화, 파일공유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카카오톡은 국민 메신저라 불리울 정도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 니다. 실시간 채팅은 물론 보이스톡, 페이스톡 등 영역을 확대하여 사용할 수 있고 각종 이모티콘 사용, 선물하기 등과 사진, 동영상, 파일 공유 등도 가능하다. PC와의 연동도 가능하여 회사 업무에서도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카카오톡 활용도가 높아질수록 크고 작은 문제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핸드폰 기기변경을 하 거나 실수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 대화방 나가기 등으로 메시지가 사라지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고 자신한테 불리한 내용이 있는 경우 일부러 카톡 대화창을 삭제하는 경우도 있다. 카카오톡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대화내용 백업하기를 통해 쉽게 되살릴 수 있지만 모르는 사람들이 많고 기간도 한정되어 있어 이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에서는 카카오톡 대화방, 채팅방 복구,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대화방 나가기 복구 등 카톡 관련 모든 복원을 지원하며 카카오톡 PC버전 복구도 가능하다.

특히 사기, 협박, 보이스피싱 등 범죄소송 및 외도, 불륜으로 인한 이혼소송(위자료, 양육비)에 카카오톡 복구 내용이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기 위한 중요 증거자료로 인정되면서 관련 요청은 더욱 증가하고 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디지털 포렌식으로 진행하여 위조 및 변조가 없었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전문가를 통해서 진행해야한다. 더컴즈에서는 공인된 디지털포렌식 전문가가 직접 진행하여 믿을 수 있다.

'더컴즈' 에서는 추가로 핸드폰 전화번호부(연락처), 통화내역(기록) 복구, 문자메시지 복구를 지원하고 갤러리 사진, 동영상 복원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이 물에 빠져서 침수가 일어났을때, 메인보드가 심하게 파손되었을 때 등의 경우에도 메모리 칩오프를 통해 전용 장비 및 기술을 이용하여 해결하며 2G, 3G폰 등 구형 모델과 갤럭시S10, LG V30, G7 등 최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복구 및 아이폰 복구, 화웨이, 샤오미 복원도 가능하다.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복원도 지원하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위챗 등 다양한 SNS 메신저 복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노트북, 컴퓨터 수리 및 다양한 저장장치에 대한 데이터복구도 가능하다.

컴퓨터 전원이 안켜져요, 무한재부팅 등의 증상이 나타났을때 메인보드, 램(RAM), 파워서플라이, 그래픽카드, 하드디스크 등 부품을 확인하여 문제의 원인을 찾아내고 상황에 맞게 수리 및 교체, 윈도우 설치 및 포맷 등의 방법으로 해결한다. 하드디스크 고장의 경우에는 데이터복구까지 연계하여 한번에 처리를 해준다. 또한 자주 발생하는 휴지통 비우기 복구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빠른포맷, 충격에 의한 인식불가 등 증상에 대해 외장하드 복구, USB 복원, 음성녹음기에서 활용하는 SD카드, CF카드 복구도 가능하고 삭제파일복구, 한글, 엑셀 등 문서복원, 랜섬웨어, 서버복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10월 말까지 카카오톡복구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복구 및 컴퓨터수리 비용에 대한 할인 행사를 진행중이며 공임 비용에 대해 최대 30%까지 할인을 제공해준다. 스마트폰복구의 경우 현장복구 서비스를 추가하여 불편함을 최소화 하여 진행중이다.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을지로, 구로 및 경기 수원, 안양 등 인천 및 수도권 전지역에 대 해서는 1:1 엔지니어 배정을 통한 무료 출장방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외 지역에 대해서는 택배접수, 원격지원 및 센터방문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