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40 (화)
르하임 스터디카페 전주송천점 정미선 점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가맹본부의 홍보전략에 큰 만족 느껴”
상태바
르하임 스터디카페 전주송천점 정미선 점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가맹본부의 홍보전략에 큰 만족 느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8 18: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의 성공가능성은 홍보와 마케팅에 쏠리고 있는 분위기다. 시대가 변하며 창업 아이템들의 다양성이 짙어지면서 아이템의 희소성이나 전문성만으로는 고객 유치에 한계가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순히 브랜드와 매장을 알리는 것에만 그치는 홍보·마케팅 시대는 지났다. 고객층의 정확한 분석과 그에 따른 맞춤형 혜택을 동반한 프로그램이 성공 창업을 가르는 ‘키‘라고 창업 전문가들은 말한다.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을 이용해 고객들이 브랜드와 매장을 접할 수 있는 경로를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며 업계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스터디카페는 체계적이고 공격적인 본사 전액지원 홍보전략을 통해 업계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전국 가맹점 수익증대는 물론 본사의 성장까지 이루며 브랜드의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전주송천점의 정미선 점주 역시 이 같은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전략적인 홍보 프로그램에 큰 만족을 느꼈다고 전했다. 창업 초창기 본사의 체계적인 홍보를 통해 입지를 다질 수 있었다고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전주송천점 정미선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르하임스터디카페 전주송천점을 운영하고 있는 정미선입니다. 결혼 후 10년 동안 주부로서 육아에 전념해 오다가 창업에 대한 관심이 생겨 열심히 알아보던 중 최근 트렌트에 걸맞는 창업 아이템인 스터디카페를 만나게 돼 지금은 르하임 스터디카페 점주로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중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창업을 하기로 마음을 먹은 뒤 여러 가지 창업 아이템을 두고 고민하던 중에 우연히 스터디카페를 알게 됐습니다. 지방에는 스터디카페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업종의 선점이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육아를 병행해야하는 입장에서 무인 시스템 운영으로 보다 수월하게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해 선택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인테리어가 선택의 가장 큰 이유입니다. 차분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의 조명에 블랙과 화이트의 깔끔하고 모던한 르하임만의 디자인은 여러 스터디카페 중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공부를 하러 오는 고객들이 오롯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하고 있다면 고객들의 방문이 잦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의 프리미엄 홍보 전략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오픈하기 전부터 그리고 오픈 후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홍보 전략으로 빠르게 입지를 다질 수 있게 가맹본부에서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매장 위치나 전화번호 등 단순한 정보를 알리는 마케팅이 아닌 매장을 이용하는 방법,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혜택 등을 고객들이 쉽고 꾸준히 접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르하임의 홍보 전략에 큰 만족을 느꼈습니다. 업계 최다 지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이는 그동안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쌓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처음으로 창업을 준비하다보니 걱정도 되고 모르는 부분도 많았었는데 가맹본부 직원들께서 항상 격려해주시고 모르는 부분은 세심하게 가르쳐 주셔서 큰 힘이 됐습니다. 특히 오픈 전날과 오픈 당일 노기은 담당 슈퍼바이저님이 매장에 직접 찾아 오셔서 같이 청소도 해주시고 이것저것 꼼꼼하게 챙겨주시는 모습에 르하임을 선택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무엇보다 스터디카페를 이용하시는 고객들이 공부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매장의 청결에 가장 신경을 쓸 것입니다. 무인 시스템이지만 고객분들의 요구사항이나 문의사항을 친절히 들으며 원활한 소통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분들께 감동을 주는 매장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예비 창업자분들께는 창업을 결정하기 전, 본사와의 미팅을 통해 다양한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충분히 확인하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브랜드의 목표와 비젼이 뚜렷한 시스템이 있다면 저처럼 만족스럽게 창업에 도전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일인지 고민해 보시고 최선을 다해 매장을 관리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맹점 오픈 전부터 오픈후 까지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 홍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유치 성과를 이루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를 토대로 최근 170개의 가맹계약을 진행하며 업계 1위 대표 브랜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전주송천점 외에도 10월 인천계산점, 용인보정점, 구리수택점, 광주동천점 등 전국 많은 지점의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11월에는 수원망포점, 대구월성점, 광주진월점, 광주문흥점 등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을 준비중에 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10월31(목)부터 11월2(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창업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