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45 (토)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카카오톡와 휴대폰사진 복구 전문 업체로 소문나
상태바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카카오톡와 휴대폰사진 복구 전문 업체로 소문나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1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스마트폰 내 카카오톡 대화내용이나 사진, 동영상 등 데이터가 지워진 것을 전문적으로 복구하는 전문 업체다.

 

또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컴퓨터와 노트북 등의 데스크탑의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SSD 등 복구도 당연 진행하고 있다.

 

주목할 점은 이러한 휴대폰, PC계열 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블랙박스, 건물 등에 쓰이는 CCTV, 우리들 일상에 자주 쓰이는 USB나 보이스레코더(녹음기), 디지털카메라 등에 들어가는 SD 카드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보이는 모든 디지털 기기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고장난 컴퓨터나 파손, 화재, 침수 등으로 인해 데이터에 접근이 불가능한 것을 새로운 저장 장치로 옮겨서 사용할 수 있게 할 수 있어 화제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핸드폰 데이터복구 외에도 PC계열 데이터를 포함해 영구삭제된 카카오톡 등 데이터 복구에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가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메모리 전문 복구 기업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PC카카오톡, 컴퓨터·노트북의 비워진 휴지통 복구와 함께 포맷복구, 랜섬웨어로 인한 모든 데이터 복구, 서버복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포렌식 법률연구소에서는 디지털 포렌식 복구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전문업체로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S 시리즈, 노트10+까지 그리고 LG 휴대폰 전기종과 아이폰 전기종 데이터복구가 가능하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관계자는 데이터 복원이 필요한 상황이 오면 반드시 디지털포렌식전문가를 통해야만 데이터 손상 없이 복원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유일한 휴대폰 분야 대법원 특수감정업체로 대검찰청과 경찰·검찰·법원에 여러 차례 핸드폰 증거 수사를 협조했다.

 

대법원 특수감정인(법원행정처 사법지원실에서 확인가능)으로 디지털 포렌식과 연결된 이혼소송, 외도나 불륜 관련(상간남, 상간녀위자료소송), 미투 관련 성추행 및 성폭행, 강간사건, 데이트폭력, 협박 외에도 카카오톡 보이스피싱, 카톡 사기 등 민사 및 형사 재판에 법적인 증거로 핸드폰의 데이터 복구가 필요할 경우 경찰과 검찰 및 법원에 휴대폰 증거 감정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한 데이터복구전문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