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0:45 (목)
강아지분양(아담스펫) 및 고양이분양(아담스캣), 브리딩 및 보증서비스 등 다양한 행보로 눈길
상태바
강아지분양(아담스펫) 및 고양이분양(아담스캣), 브리딩 및 보증서비스 등 다양한 행보로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1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몇 년 전 반려동물을 불법으로 사육하고 있는 사육·번식장들은 연이어 매스컴에 보도되며 많은 이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이들은 무분별한 인공수정이나 수술 등을 하는 행태를 일삼았기 때문인데, 여전히 불법 사육·번식장들은 성행하고 있다.

 

불법사육장이나 번식장을 통해 확보되는 반려동물 분양샵으로 공급될 경우 해당 반려동물들을 분양을 받은 견주나 묘주는 향후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 처하자 반려인을 자처하는 사람들은 프리미엄 분양을 희망하게 되었다.

 

프리미엄 분양샵은 다양한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는데, 대표적인 예가 브리딩이란 선택적인 번식이다. 기존의 브리딩이란 단어의 의미는 번식을 뜻하는 단어로 사용되었으나 최근 높은 퀄리티의 반려동물 개체를 만들기 위해 실시하는 선택적인 번식을 뜻하는 단어로 사용되고 있다. 보다 뛰어난 반려동물들을 확보하기 위해 시행하는 방법인 만큼 동물 육종학과 유전학 등 전문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번식을 실시한다.

 

이러한 가운데, 2000년도에 오픈한 아담스펫이 자체적으로 브리딩을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단순히 브리딩에서 그치지 않고 소신이 있는 운영을 더해 인천, 부천, 안양, 김포, 평택 등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아담스펫은 분양 이전 반려동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동물병원을 체결하였다. 분양 당일 추가적인 건강검진을 거친 뒤 분양을 진행하고 있으며 평생 의료비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만일 반려동물의 건강상태에 문제가 발생할 시 수의사가 직접 내방하여 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만약 분양을 진행한 반려동물이 1년 이내로 중대질병에 걸리거나 순종이 아닐 경우에는 전액 환불을 제공하는 보증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 양육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무료 분양 서비스까지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무료분양서비스는 오랜 시간 동안 강아지나 고양이가 분양이 되지 않았을 경우 책임비용만 지불하면 무료로 분양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외에도 맞춤 분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개인의 취향이나 환경 등 다방면에서 면밀한 고려를 진행해 반려동물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아담스펫에서는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말티즈, 영리하여 견주와 정서적인 교감이 가능한 토이푸들, 귀엽고 몸집이 작아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포메라니안, 세계에서 제일 작은 개로 알려진 치와와,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는 비숑프리제, 국내에서 많이 키우는 품종으로 1, 2위를 다투는 요크셔테리어, 말티즈와 푸들이 섞인 말티푸, 명나라 황제에게 사랑받았던 등 다양하다.

 

강아지분양 및 고양이 분양업체 아담스펫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고양이들은 친근한 외모와 사랑스러운 성격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코티쉬폴드, 마치 영국신사처럼 강아지와 같은 다른 동물들을 먼저 배려하며 서로 평화롭게 지낸다는 브리티쉬숏헤어, 반려인에게 다정하고, 낯선 사람에게도 사교적인 애정 많은 아메리칸숏헤어 등 다양하다.

 

한편 강아지 분양업체, 고양이 분양업체 아담스펫은 철저한 반려견의 관리와 입양한 반려견들의 건강 케어에 집중하고 있어 sbskbs, mbc 방송매체 3사에 순수혈통 애견분양 전문업체로 소개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