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45 (토)
상간녀 위자료 청구, 이혼전문변호사와 현실적 대응 필요해
상태바
상간녀 위자료 청구, 이혼전문변호사와 현실적 대응 필요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1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이혼율 증가로 이혼 관련 상담을 나날이 늘어가는 추세이다. 이혼의 사람과 관계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을 해결한다는 특성이 있어 더욱 정확한 정보와 대응이 필요하다.

이혼의 과정 중 한 가지가 바로 위자료 청구이다. 위자료 청구권은 이혼을 하게 된 것에 책임이 있는 유책 배우자 혹은 제3자에게 이혼으로 인한 정신적 고통에 대한 배상의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혼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청구 대상이 달라진다. 배우자 혹은 시부모, 장인, 장모가 될 수 있으며 배우자의 일방과 간통한 자는 상대방의 배우자에 대해 불법행위책임을 질 수 있다. 

부부가 이혼할 때 위자료 청구권은 이혼한 날부터 3년이 지나면 시효로 소멸된다. 위자료의 액수는 유책 배우자의 행위에 대한 비난 정도, 당사자의 경제적 상황, 혼인생활 파탄 이후의 정황 등을 고려해 정한다. 이 때문에 위자료는 일률적으로 정하는 것이 아니며 최대 2,000만원에서 3,000만원 정도로 액수가 정해지는 것이 대부분이다.

법무법인 해람 홀로서기 관계자는 “이혼은 사람간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특수성이 있어 감정적인 해결보다는 이혼전문변호사와의 현실적인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확실하고 객관적인 증거를 확보해야 하며 법적으로 실제 증거로 사용 가능 여부까지 확인하는 것이 소송이혼에 효율적이다.

이에 이혼전문로펌 법무법인 해람 홀로서기는 성격차이를 비롯한 다양한 원인으로 이혼하는 사람들을 위한 무료이혼상담을 진행, 어렵고 생소한 이혼절차를 돕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 시 이혼전문변호사 1대 1 무료상담을 진행한다.

한편, 이혼변호사 이혼전문로펌 법무법인 해람 홀로서기는 서울 주 사무소를 중심으로 인천, 수원, 부산 분사무소를 운영 중인 대형 로펌으로 자세한 사항은 홀로서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