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25 (토)
보안커뮤니티 연합, 제주도에서 여름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보안커뮤니티 연합, 제주도에서 여름 페스티벌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4.07.19 11: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UA, 보안대첩, 보안인닷컴, 보안프로젝트 공동 주최…일상생활과 해킹 주제
해커들이 중심이 됐던 커뮤니티에서 변화가 일기 시작하고 있다. 최근 민간을 주축으로 보안전문가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국내 보안문화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현상으로 보인다. 이 일환으로 SUA(Securitypuls Union Academy), 보안대첩, 보안인닷컴, 보안프로젝트 등 4개 보안커뮤니티 모임 연합이 2014년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제주 헤리티지유스호스텔에서 오는 8월 23일(토)부터 24일(일)까지 1박 2일간 ‘2014 탐라 SUM Festival’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상 생활과 해킹”이란 주제로 경찰대학 김기범 교수님의 “불법과 합법의 경계”란 주제로 키노트 발표를 시작으로, “개인정보 침해사고 대응방안(보안대첩 김요셉)”, “일상생활에서의 네트워크 보안(보안인닷컴 김도균)”, “사물인터넷(보안프로젝트 최우석)”, “POS 해킹과 대응방안(SUA 이찬우)” 등의 주제 발표로 1부 행사가 진행되며, 이후 저녁에는 바비큐 파티, 보안골든벨, 장기자랑 등 2부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행사 2일차에는 “4 Minute SECU”란 부제로 특별 이벤트 형식의 3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특별 이벤트 행사의 주제와 진행 방법 등은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며, 행사 시작 직전에 공개함으로써 궁금증을 자아낼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http://goo.gl/4Al1kx에서 할 수 있으며, 원활한 행사 준비를 위해 오는 8월 7일(금)까지 신청 및 입금이 확인된 참가자들에 한해 행사에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 참가비용은 8만원으로, 행사비와 숙박비 및 식비(점심, 저녁, 아침) 등을 포함한 비용이다. 항공료 등 행사장까지의 교통비는 참가비용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각자 개별 수단을 활용하면 된다. 행사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제주 사회복지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주최측 관계자는 “기존 딱딱한 세미나가 아닌 웃음과 재미 그리고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세미나로 만들려고 노력했다. 학생들과 보안전문가들의 자유로운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보안인과 일반인이 함께 즐기면서 발전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보안인들의 네트워크 형성과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2014 탐라 SUM Festival’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후원사를 모집하고 있다. 후원을 희망하거나 행사와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주최측 이메일(suahelpdesk@gmail.com, master@nanum.info)로 문의하면 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