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55 (토)
미래HRD뉴엠, 행정사, 손해사정사 무료강의 직장인국비지원 교육생모집
상태바
미래HRD뉴엠, 행정사, 손해사정사 무료강의 직장인국비지원 교육생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8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HRD뉴엠은 행정사, 손해사정사 자격증 시험 준비 재직자국비전액지원(재직자내일배움카드) 무료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직장인이라면 재직자국비 전액지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교육과정으로 무료로 행정사, 손해사정사 시험 대비 온라인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교육으로 지역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하지만 11월1일부터 정부정책 개정으로 인한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자부담 조정으로 일부 과목에 대해 수강료 자비부담금이 40%가 적용된다. 행정사, 손해사정사 자격증 취득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10월달에 신청해야 비용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다.

행정사 자격증은 행정업무의 원활한 운영과 국민의 권리구제를 목적으로 국민의 권리의무, 사실조사 및 행정업무와 관련된 국민편의를 도모하는 전문자격사다. 행정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행정사 사무소에서 근무하거나, 법무사, 변호사 사무실에서 능력제로 일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시나 도에서 실시하는 4주 이상의 실무교육을 받은 후 사무소 소재지, 특별자치도지사, 시장, 군수, 구청장에게 신고하여 개인사무소 또는 합동사무소를 개설하여 행정사 업무를 할 수 있다.

손해사정사는 금융감독원에서 실시하고 보험개발원이 위탁받아서 시행을 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다. 보험사고 발생시 손해액 및 보험금의 산정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자로 보험금 지급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여 보험계약자나 피해자의 권익을 침해하지 않도록 해주는 일, 즉 보험사고 발생시 손해액 및 보험금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산정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손해사정사 자격증 시험응시는 1차 시험의 경우 성별 및 학력 나이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2차 시험은 1차 시험에 합격자 또는 5년 이상관련 업무 경력자 등 응시할 수 있다. 손해사정사 자격증은 업무분야가 확고하며 보험관련 사고의 증가로 인해 전망이 밝은 전문직종이다.

미래HRD뉴엠은 행정사, 손해사정사, 자격증 이외에도 주택관리사자격증,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시험 전문교육기관으로 재직자국비전액지원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자격증을 준비하거나 관심 있어 하는 분들에게 준비과정의 주의사항 그리고 국비지원 혜택 여부 등 궁금한 사항에 대해 홈페이지 내의 상담문의 전화나 게시판을 통해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미래HRD뉴엠 홈페이지의 상담 전화 혹은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