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5 (토)
하바나커피 '2019 소비자의 선택' 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하바나커피 '2019 소비자의 선택' 브랜드 대상 수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8 1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는 '2019 소비자의 선택'에서 하바나커피가 커피 부문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레코인터내셔널은 17일 서울 더플라자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2019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하바나커피가 커피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2019소비자의 선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와 한국리서치를 통한 소비자 평가를 바탕으로 매년 각 부문별 하나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하바나커피는 1인당 연간 512잔의 커피를 소비하는 커피공화국 대한민국의 수준 높은 소비자들을 위하여 탄생한 액상 콜드브루 커피 전문 브랜드로서 전세계 명품커피들을 언제 어디서나 마실 수 있도록 간편하게 휴대용 액상 파우치 타입으로 출시하여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하바나커피는 세계3대 명품 커피로 불리는 예멘 모카 마타리를 넣어 프리미엄 블렌딩 커피를 출시하였을 뿐 아니라, 커피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익히 들었을 법한 전세계 유명 커피인 콜롬비아 수프리모,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케냐 AA, 인도네시아 만델링, 브라질 세하도, 탄자니아 AA등의 엄선된 싱글 오리진을 연이어 출시하여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뛰어난 맛과 향뿐만 아니라 세련된 컬러감의 스타일에 휴대가 간편한 디자인까지 더해져 하루에도 몇 잔씩 커피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휴대용 카페라는 별칭을 얻으며 인기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무엇보다 인공 커피향과 보존료 등을 넣는 일반적인 액상 커피류와 다르게 인공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순수하게 원두로만 내린 정통 콜드브루 커피라는 점에서 더욱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 유행하는 홈카페에 사용하기 쉬운 원액 타입이므로 다양한 카페 메뉴를 집에서 취향에 따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것 또한 큰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더구나 올해 여름 홈쇼핑에 런칭하여 단 4개월만에 수백만개를 판매하여 홈쇼핑 업계에서도 놀라운 현상으로 평가받은 바 있으며 고객의 만족도 또한 높아 역시 콜드브루 커피 전문 브랜드답다는 인정을 받고 있다.

콜드브루는 장시간 추출되므로 안전이나 위생에 주의를 요하는 식품인데 하바나커피는 HACCP 인증 설비에서 최신 살균기법으로 처리되어 믿고 마실 수 있으며 국제 공인 큐그레이더가 엄선한 원두를 전문 바리스타들의 관리하에 생산하므로 그 맛과 향 또한 뛰어나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주식회사 레코인터내셔널 홍민순 대표는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커피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소비자께서 알아주신 듯 하여 더욱 의미가 있다'며 '전국의 소규모 자영업자를 위한 초간편 카페시스템을 기획 중'이라고 새로운 사업계획을 밝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