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5 (금)
크린업24 셀프빨래방,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해 부업 및 투잡창업이 가능한 빨래방 창업 모델로 자리매김
상태바
크린업24 셀프빨래방,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해 부업 및 투잡창업이 가능한 빨래방 창업 모델로 자리매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8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은 대다수가 본업을 유지하기가 힘든 점을 애로사항으로 꼽고 있다. 안정적인 본업을 버리고 창업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실시하기가 어렵게 느껴지는데, 최근 다양한 창업 아이템들 사이에서 안정적인 본업을 유지하면서 부업이나 투잡이 가능한 셀프빨래방이 주목을 받고 있다.

셀프빨래방이 주목을 받게 된 계기는 크린업24 셀프빨래방 창업브랜드 ‘크린업24’의 영향이 컸다. 크린업24 셀프빨래방은 키오스크 등 고객 편의 시설과 IoT-Biz 무인매장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빨래방 내 각종 설비들을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기 때문인데, 24시간 무인운영이 가능할 정도로 원활한 매장관리가 가능해 최저임금 상승 등 인건비 걱정 없이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Iot-Biz 무인매장 관리시스템은 세탁기와 건조기 제어 외에도 세부적인 사항들을 모두 관리할 수 있다. 심야시간대 보안을 위한 출입문 통제부터 에어컨, TV, 운동화세탁장비, 안마의자, 자판기 등 부가설비들의 원격 제어까지 가능하다. 만약 매장 내 장비 오류 등의 상황이 발생해도 직접 매장 방문 없이 손쉽게 해결할 수 있어 매장 관리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와 더불어 향후 매장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는 매장 오픈 초기를 돕기 위해 오픈 홍보용 현수막과 배너, 전단지 등 홍보 물품과 온라인 지도 및 네비게이션 상호 등록, 블로그 홍보,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등 온, 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한 전방위 매장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홍보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어려운 부업이나 투잡 창업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세탁장비에 이상이 발생했을 경우, 국내 최대규모의 파주 제1,2 물류센터에서 운영하는 A/S전담팀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빠르게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크린업24 셀프빨래방은 물류와 서비스 등 안정적인 본사 운영을 바탕으로 14년만에 전국 매장 430호점을 돌파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보다 자세한 빨래방 창업 정보는 크린업24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