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0 (토)
'예스컴' 카카오톡 대화방, 대화내용 복구부터 저장기간 만료된 사진, 첨부파일 복원까지 가능해
상태바
'예스컴' 카카오톡 대화방, 대화내용 복구부터 저장기간 만료된 사진, 첨부파일 복원까지 가능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8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어플이 있다. 바로 카카오톡(KaKaoTalk) 메신저이다. 대부분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 실시간 채팅 기능을 넘어서 음성대화(보이스톡), 영상통화(페이스톡)까지 가능하고 사진, 동영상 등 파일공유는 물론, 문서 파일도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고 PC와도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사 업무에서도 적극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사용을 하다 보면 카카오톡 대화방 나가기, 메시지 삭제, 휴대폰 기기변경 등으로 저장되어 있던 카카오톡 대화내용, 사진, 동영상, 첨부파일이 모두 사라지게 된다. 자체적으로 대화내용 백업하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만 저장기간이 한정되어 있고 사실 이에 대해 모르는 사용자 들이 더 많다. 이렇게 카톡 채팅방 나가기, 대화내용 삭제, 핸드폰 교체 등으로 중요한 내용이 사라졌을 때에는 카카오톡복구를 통 해 살릴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불륜, 외도로 인한 이혼소송(양육비, 위자료) 및 사기, 협박, 보이스피싱 등의 범죄관련 소송에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기 위한 증거자료로 카카오톡 복구 내용물이 인정되면서 접수가 점차 증 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관계자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카톡 채팅방, 대화방 복원, 삭제된 카톡내용복구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속 메모리에서 삭제된 데이터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추출된 데이터는 엑셀 파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다시 스마트폰으로 저장은 불가하다. 이렇게 추출된 데이터 는 디지털 포렌식 복구 작업을 거쳐 경찰서용 확인서나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로 제출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예스컴' 에서는 카카오톡에서 의도적으로 삭제된 대화내용, 저장기간이 만료된 첨부파일 복구, 보이스톡, 단톡방, 지운 대화 복원 등을 지원한다.

추가적으로 다양한 휴대폰 복구 서비스도 지원한다. 사진 및 동영상 복구, 문자메시지, 음성파일 복원, 전화번호부, 발신, 수신통화내역 복구, 갤러리, 연락처 복원, 일정, 메모 복구뿐만 아니라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부팅 등 특정 모델에서 주로 나타나는 증상 해결도 가능하다.

심하게 파손된 휴대폰, 물에 빠져서 사용이 어려운 침수폰, 메인보드가 고장난 휴대폰 복구도 가능하다.  폴더폰, 피처폰, 2G·3G폰, 애니콜, 옵티머스 등 구형 모델부터 최신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10, S10, 노트9, 노트8, LG V40, G7 및 아이폰X, 아이폰8, 7 복구까지 가능하며 샤오미, 화웨이 복구까지 영역을 확대하였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현장복구를 도입하여 소비자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

'예스컴' 에서는 컴퓨터, 노트북 관련 데이터복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컴퓨터, 노트북 하드디스크, SSD 복구, 이동식 저장장치인 외장하드, USB 복구, SD카드, CF카드 복원을 지원하고 블랙박스, CCTV, 음성녹음기(보이스레코더) 복구 등 전자기기에 대한 해결도 가능하다. 빠른 포맷, 파티션삭제, 데이터 영구삭제, 인식불가, 부팅불가,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인식되지 않을 때 등의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정확한 원인을 찾아 삭제파일복구, 한글, 엑셀 등 문서복원, 사진, 동영상 복구를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맥북(프로, 에어)·아이맥 수리도 지원한다.

또한 소디노키비, 매그니베르 등 랜섬웨어 복구, 나스 서버복구, 문서 중앙화 구축 등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는 작업 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10월말까지 최대 30%까지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의 편의성을 위해 서울 강남, 여의도, 방배, 홍대 등 전지역과 과천, 안양, 포천, 검단 등 인천·경기 전지역에 대 한 무료 출장서비스를 기본 제공하고 센터내방, 택배, 원격지원 서비스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