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0 (금)
위캔캠프 겨울방학캠프 ‘2020 서울대 공신캠프’, 역대급 공신템 혜택과 함께 150명 정예 멘토진 구성! 전국 학생 및 학부모 관심 증가
상태바
위캔캠프 겨울방학캠프 ‘2020 서울대 공신캠프’, 역대급 공신템 혜택과 함께 150명 정예 멘토진 구성! 전국 학생 및 학부모 관심 증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7 14: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초 2020 겨울방학캠프의 개최 확정과 함께 접수를 시작한 (주)한국진로개발원의 위캔캠프가 더욱 확장된 공신템 혜택을 통해 전국의 많은 중·고등학생을 비롯한 학부모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7·8월 진행된 여름방학캠프에서 진행된 시원스쿨, 엠베스트 무료 강의 혜택과 e러닝 학습 프로그램 커리어셀 제공에 이어 이번 겨울방학캠프는 5초 수학문제풀이 어플리케이션 브랜드 콴다와의 제휴를 확정지었다. 참가학생들은 보다 다양한 학습 컨텐츠 혜택을 통해 학습 전환기 성적향상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 한국진로개발원이 주관하는 위캔캠프는 국내 유일 최대규모의 1:1 멘토링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는 방학캠프다. 자기주도학습이라는 매개를 가지고 멘토들과 참가학생들은 입시·내신 등에 있어 성적향상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또한, 실제 학습 경험을 살린 멘토들의 학습법 전수 외에도 참가학생들은 동기부여, 진학, 인성 등의 주제로 효과적인 멘토링을 제공받으며 멘토와 함께 캠프일정을 함께 소화할 예정이다.

특히 참가학생들의 멘토링을 전담하는 멘토들은 국내 최고 대학이라 불리는 서울대학교 재학생들로 구성된다. 캠프 개최와 함께 매년 400명 이상의 지원자 중 깐깐한 기준을 통해 선발되는 서울대학교 멘토들은 겨울방학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과 2박 3일간의 일정동안 1:1 멘토링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에 관한 실질적인 학습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한국진로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위캔캠프 겨울방학캠프에는 예년에 비해 더욱 더 강화된 대표 멘토진이 구성됐다고 전했다. 또한, 더욱 세부적인 학과탐색, 학습실무법, 시간 관리, 학습전략, 과목별 전략 프로그램을 학습 전수를 통해 궁극적으로 학생개개인의 학교생활 수준향상 및 자기주도 학습력 수준향상을 가져올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진로개발원(이원석 대표)는 “참가 학생과 1:1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내부적으로 고비용에 대한 걱정의 시선도 많았던 것이 사실이었지만, 위캔캠프의 목적 자체가 멘토들이 학생들에게 멘토의 열정을 가장 온전하게 전달하는데 그 목적이 있기때문에 위캔캠프가 지향하는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전달, 학습 의욕 고취 등의 목표를 이루는 데는 꼭 필요한 시스템이라는 생각을 했다며, 실제 지난 캠프 참가자 중 전교 1등 성적, 영어만점 소식을 알려오며 1:1 멘토링과 공신캠프의 긍정적인 가능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향후 진행되는 캠프역시 더욱 멘토링 시스템을 강화할 것 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이번 겨울방학캠프는 더욱 강력해진 공신템 구성으로 많은 학생 및 학부모들을 만날 예정이다. 성적향상캠프라는 의미에 맞게 지난 여름방학캠프에 이어 이번 겨울방학캠프에도 시원스쿨과 엠베스트 강의 무료 제공은 진행될 예정이다. 

위캔캠프의 참가자들은 외국어 교육전문기업 시원스쿨의 최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입시·교육 업계를 대표하는 메가스터디교육(주)의 중학생 대상 인강 브랜드 엠베스트와의 독점 제휴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최신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또한, 학생 연령층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학습할 수 있는 5초 수학문제풀이 어플리케이션 콴다와의 제휴를 통해 위캔캠프 겨울방학캠프에 참가하는 모든 학생들은 어려운 학문이라 불리는 수학을 보다 쉽고 재밌게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 받게 된다. 수포자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수학은 중·고등학생들에게 어려운 학문으로 낙인 찍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위캔캠프는 겨울방학캠프 콴다와의 제휴를 통해 수학적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이를 토대로 다양한 진학 선택이 가능한 학생들의 성적을 만들게 하겠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위캔캠프는 참가학생들에게 캠프의 종료 후에도 학생 개개인에게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 학생들은 커리어셀을 통해 다양한 동영상강의 및 다이어리, 일기장, 진로, 진학, 자격, 취업, 직업의 정보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이는 평생 무제한 이용권을 통해 꾸준히 사용 가능하다. 

한편 위캔캠프는 캠프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주식회사 풀무원의 엄선된 영양 식단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캠프기간동안 학습을 위한 최상의 음식을 제공하고 기념 티셔츠와 텀블러, 볼펜, 전용 교재와 노트, 도서와 문제집 등의 증정과 캠프기간 내 기수별 우수학생에 장학금 증정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건강한 동기부여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위캔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에 대비해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위캔캠프는 피겨스타 김연아의 밀착 경호원 출신의 경호업체 룩인터네셔널과의 협약을 통해 위캔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 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9월 접수 시작 후 강남, 대치 등 높은 교육열을 기록하는 지역에서의 문의가 증가하며 그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한 위캔캠프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11월까지 조기 신청 접수자와 재입소, 동반입소 신청자들에 한해 금액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10인 이상 단체 접수자에게도 할인된 금액으로 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