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45 (금)
지입차 평생직종으로 급부상 지금 시작해야 할 때
상태바
지입차 평생직종으로 급부상 지금 시작해야 할 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7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균 수명은 계속 높아지고 있는데에 반해 기업의 은퇴 시기는 어쩐지 미동도 않은 채 변화하지 않은 것이 일반적이다. 그렇기에 은퇴 후의 삶을 우려하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나며 연령대와 관계 없이 진입하기에 다소 용이한 지입 관련 일자리에 관심이 모이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이 지입 업계가 갑자기 급부상하게 된 데의 원인은 오픈마켓,소셜 커머스를 포함한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규모가 늘어났다는 걸 들 수 있는데 이로 말미암아 화물 수요의 증가로 운송산업 또한 함께 증가하며 5톤지입차 일자리의 수요가 예전에 비해 점진적으로 늘어났다.

다른 업무에 비하여 학력, 연령의 제한을 두고 있지 않기에 중장년층에게 지대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반면 아무나 시작할 수 있다는 인식이 강해시작도 하기 전에 꺼려 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물론 지입차 일은 운전면허증 그리고 화물운송사자격증만 갖고 있다면 시작할 수 있는 일인 것은 맞다. 그러나 이 일을 지속적으로 하며 꾸준히 수익창출을 원한다면 부지런해야 하고 남다른 열정이 필요하기에 섵불리 '아무나'시작할 수 있는 업무는 아니다. 

이렇듯 지입차 업무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이러한 사람들을 제대로 된 방향으로 이끌고 올바른 길잡이를 제시해주는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시점으로, 약 15년간의 탄탄한 역사, 그리고 회사와 지입차주들의 우애가 탄탄하게 이어지고 있는 회사 중 하나가 '위드로지스'이라는 곳이다.

최근 퇴직 후 경제활동을 유지하려는 사람, 또는 제 2의 직업을 꿈꾸는사람들이 늘어난 덕에 이를 악용하려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났다. 그래서 인터넷 상에 무분별한 정보가 만연하거나 처음 지입차 일을 시작하려 하는 사람들에게 접근해 부당한 이익을 취하려는 사람도 많으니 사실 이 지입차 업무는 제대로 알지 않는다면 큰 낭패를 당할 수 있는 업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지입업무의 특성상 계절에 영향을 많이받게 되는데 위드로지스은 이러한 것을 방지하기 위해 초보 차주들을 철저히 관리하여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무료 선탑 진행, 운전연수의 기회를 제공하여 관련 일을 제대로 시작하기 전 실전에 보다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이바지한다. 

이와 같이 위드로지스은 대형화물차를 처음 운전해 보는 차주 혹은 운전자에게 가장 필요한 니즈가 무엇인지에 대해 항상 고민했다. 아무리 운전 경력을 갖고 있는 중장년층이라 한들 대형 화물차 운전은 낯설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운전연수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도 하며 항상 지입차주의 입장에서 보다 더 나은 지입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항시 주시하고 있으며 그 명성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한편, 지입차 전문 회사인 위드로지스 관계자는 “지입업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의 입장에서 도와주려 오늘도 힘쓰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