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50 (토)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보안업데이트 안하면 악성코드 감염
상태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보안업데이트 안하면 악성코드 감염
  • 길민권
  • 승인 2014.07.16 19: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 댓글 서비스 통한 악성코드 유포 등에 악용…반드시 업데이트해야
최근 소셜 댓글 서비스를 통한 악성코드 유포 등에 악용되었던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의 취약점과 관련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공격에 악용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대중화된 응용프로그램으로 공격에 자주 악용되고 있다. 특히 이번 사고는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컴퓨터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다.
 
개발사 어도비는 지난 4월 해당 취약점(CVE-2014-0515)에 대한 패치를 발표했지만 감염 사례가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어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사용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가 어도비사에서 매달 배포하는 플래시 플레이어의 정기 업데이트 등으로 업데이트 자체를 소홀하게 여길 수 있으므로 플래시 플레이어의 버전을 확인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플래시 취약점 이외에도 액티브X 프로그램이 악용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ActiveX는 필요한 경우 자동으로 신규 버전으로 재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ActiveX는 주기적으로 삭제하여 악성코드 감염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필요하다.
 
KISA 관계자는 “인터넷 사용자들은 컴퓨터에 설치된 모든 소프트웨어의 패치를 최신으로 적용해야하며, 특히 인터넷 이용 시 필요한 브라우저, 플래시 플레이어는 반드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악성코드 정보는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