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3:05 (화)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환불페이, 높은 승인율로 모바일게임 유저들의 만족도 높은 후기가 이어져
상태바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환불페이, 높은 승인율로 모바일게임 유저들의 만족도 높은 후기가 이어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7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 유저들은 과거 모바일 게임 시장을 그리워하는 경우가 많다. 과거에 대부분의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게임은 모두 획기적인 그래픽이나 우수한 스토리와 사운드 등 혁신적인 게임성을 자랑했다.

 

최근 출시되는 모바일 게임들은 기존의 성공가도를 달렸던 게임들이 이름만 변경하여 출시하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을 들을 정도로 특색이 없고 시스템이 비슷한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게임들을 양산형 게임이라고 하는데, 주로 중국 게임사들이 출시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국내 게임사들 또한 이러한 흐름에 편승해 양산형 게임들을 내놓고 있다.

 

양산형 게임은 장르를 불문하고 뽑기형 아이템을 판매해 노골적인 과금유도를 하고 있다. 현금결제를 통해 육성에 도움을 주거나 캐릭터의 외형을 변형시켜주는 등 게임 내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vip시스템을 탑재해 많은 과금을 진행한 유저일수록 다양한 혜택들을 부여하고 있다.

 

특히 뽑기형 아이템은 정부부처에서 사행성이 지나치게 심하다는 이유로 뽑기형 아이템 규제를 놓고 수 차례 논의가 이뤄졌을 정도로 유저들을 비롯 사회적인 논란을 불러온 바 있다. 유저들 또한 게임사의 운영에 지쳐 환불을 결심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게임사들이 콘텐츠를 확충하면서 과금 유도를 추가하면 유저들의 반발도 줄어들겠지만 게임사들은 오로지 단기간내에 최대한의 과금을 유도할 수 있도록 운영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모바일게임의 환불은 개인이 홀로 진행하는 것은 쉽지 않다.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일부 개발사의 경우 모든 환불 문의를 직접 처리하고 있어 환불 진행이 부결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모바일 게임 환불은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한 분야라고 할 수 있는데, 높은 승인율을 자랑하는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 업체가 최근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글 및 애플 환불 대행 1세대 업체로도 알려진 ‘환불페이’이다.

 

구글 환불 및 애플환불 대행 전문업체 ‘환불페이’의 경우 다년간 운영되어온 경험을 토대로 전액에 가까운 승인율을 자랑하여 재이용율이 높다. 더불어 환불의 승인이 완료된 후 수수료입금을 안내하고 있어 믿을만한 업체라는 평을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받고 있다.

 

한편 ‘환불페이’ 관계자는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들은 기존의 업체를 사칭해 선수수료 입금을 요구하거나 환불 승인율이 높은 것처럼 유저들을 기망하고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며 “현재 환불페이의 경우 가온 환불, 라이즈오브킹덤즈 환불, 기적의검 환불, 궁수의전설 환불, 로한M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문의가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