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30 (수)
“자격증 무료교육” 사회교육중앙회,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및 취업채용사이트 관심자 국비지원없이도 취업역량 돕는 심리상담사 온라인지원
상태바
“자격증 무료교육” 사회교육중앙회,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및 취업채용사이트 관심자 국비지원없이도 취업역량 돕는 심리상담사 온라인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7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 평생교육원에서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점인정 및 취업채용사이트를 통한 구인구직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별도의 국비지원 없이도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가지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누구에게나 무료이벤트로 수강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교육 취지는 평생교육시대를 맞아 희망하는 직종에 취업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자세히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 맞춤형 자격과정을 제안하고, 누구나 쉽게 취득 가능한 자격증으로 취업경쟁력에서 남들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취업역량 강화 및 면접자신감을 북돋아 맞춤형 인재성장을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는 재능기부활동의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과정을 수강신청 완료할 시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 전액을 누구나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4주~6주 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장소의 제약없이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활동은 물론이며,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제공인력 등록 및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에도 활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한, 취업경쟁력 면에서 남들보다 한 발 앞서가길 희망하는 이들의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실제 업무 상황에서 즉시 활용이 가능한 오프라인 취업실무특강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검색이 서툰 중장년층과 노인들을 위해 홈페이지에서 자체적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정보사이트와 동일한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일정 기분을 충족할 시, 학위취득이 가능함으로써 평생교육시대에 걸맞는 개인의 자아실현과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반이다.

학점은행제는 고졸 이상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기에, 웹사이트를 방문해 개인의 사정으로 중도 포기한 학업을 지속하길 희망하거나 대학원 진학준비 및 국가무형문화재 전수교육 학점인정 등 다양한 방면의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취업채용사이트란 사람인과 워크넷, 잡플래닛, 크레딧잡, 인크루트, 벼룩시장구인구직 등을 지칭하며 온라인 포털사이트를 통해 구직자와 구인자를 연결시켜주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취업채용공고사이트에서는 구인구직 일자리정보와 국가직공무원·공기업채용 및 인턴채용, 대기업고졸채용, 채용박람회 일정 등을 포함해 이력서(자기소개서)·포트폴리오 작성방법과 같은 자기계발 특별세트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언급된 평생교육제도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취업역량 강화 및 자기계발에 유용한 자격과정을 국비지원(취업성공패키지 1·2유형, 청년내일채움공제, 실업자·구직자·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 등) 여부 및 국민행복카드·고운맘카드·문화누리카드·아이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 소지여부와는 무관하게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추천자격증종류’에는 직업적성테스트(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를 통해 진학컨설팅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와 청소년진로상담사,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아이돌보미서비스(아이돌봄서비스)와 유사한 베이비시터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등의 직무에 활용 가능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의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다양한 심리테스트 도구(DISC성격유형검사·에그그램테스트·애니어그램테스트)와 인적성검사 등을 통해 심리분석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 미술매개체를 활용해 내담자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취미활동의 연장선으로 활용 가능한 미술심리상담사, 음악매개체를 활용해 심신안정과 수면장애 예방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 다양한 놀이매개체를 통해 아동의 분리불안장애 극복을 도모하는 놀이심리상담사 등의 자격증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이 외에도 성격장애(조현병·나르시시즘·분노조절장애·화병·망상장애)와 불안장애(공황장애·대인기피증·강박증·PTSD·트라우마), 기분장애(우울증초기증상·조울증·조증) 등의 극복을 위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와 분노조절심리상담사, 틱장애·자폐증 아동의 교육지도에 유용한 특수아동지도사,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리더십지도사 등의 자격증과정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주관한 이번 무료교육은 큐넷·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취득 희망자 및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가 교육비를 지원받아 무료로 공부할 수 있다.

자격증 무료강의 및 취업방법 등의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교육과정은 전화문의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