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0 (금)
[뱃살빨리빼는법] 천연 식욕억제제 시서스 효능…부작용 인지 후 섭취해야
상태바
[뱃살빨리빼는법] 천연 식욕억제제 시서스 효능…부작용 인지 후 섭취해야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10.16 17: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노폐물 제거를 통해 살을 빼는 것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요즘에는 시서스 가루가 관심을 받고 있다. 인도의 의학서가 인정한 시서스는 캐나다를 비롯해 많은 나라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요새 한 가수가 출산 후 살을 뺀 방법으로 말하면서 SNS대란이 일어났지만 시서스는 내장지방 제거부터 시작해 스트레스 조절 효능이 있어 더 주목받기 시작했다. 시서스다이어트 하는 방법 및 부작용을 정리해봤다.

시서스 먹으면 폭식 막는다?

시서스는 호르몬을 분비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게 한다. 과로 때문에 신체가 피곤해서 렙틴 호르몬 분비가 안되면 충분히 먹더라도 식욕이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많이 먹을수밖에 없다. 따라서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으면 식욕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게 된다. 시서스는 해당 호르몬을 조절하는 이소람네틴·퀘르세틴이 들어있다. 이소람네틴, 퀘르세틴은 우리 몸에서 지방이 생기지 않게 하고 체중을 감량하게 한다. 또 시서스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지수를 낮춰준다. 그러므로 계속 먹어주면 동맥경화를 비롯한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한편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을 분비하는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폭식으로 이어지는데, 세로토닌이 생길 경우 스트레스가 완화돼 다시 원래대로 먹게 된다.

시서스 먹을 때 주의사항

보통 시서스는 시서스 분말로 활용한다. 혹은 말린 시서스를 차로 만들어서 마실수도 있다. 가루로 만든 시서스는 물에 타서 가볍게 마시거나 요리를 할 때 뿌려먹어도 된다. 만약 가루로 먹기 불편하다면 시서스 환을 먹으면 된다. 최근에는 시서스가루를 넣고 바나나를 넣고 꿀을 뿌려서 우유에 갈은 시서스 주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시서스 주스는 재료만 있다면 금방 만들어지고 한 잔만 먹어도 든든해진다. 한편 시서스 다이어트를 하면 알약으로 만들어진 시서스를 먹거나 시서스 추출물을 복용하곤 한다. 시서스를 복용하기 전 해당 제품에 쓰인 설명을 먼저 숙지해야만 한다. 또 시서스의 다이어트 효능만 믿고 시서스만 복용하지 않고 식이요법을 잘 따르는 것이 좋다.

시서스 과다섭취는 금물

시서스는 여러 가지 효능이 있지만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수도 있다. 특히 우유나 땅콩, 계란, 새우 알레르기가 있다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시서스 알레르기 증상은 구역질로 인한 구토 등이 있다. 또한 시서스를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으로 설사가 생긴다. 시서스를 연구한 결과에 의하면, 입이 마르고 잠을 자지 못하는 부작용이 생긴다는 말이 있다. 하지만 시서스 연구 자료는 대중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먹는 기간이 길어지면 꾸준히 관찰을 해야한다. 또 임신을 하고 있거나 나이가 어리면 시서스 복용 시 조심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