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10 (토)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한교진’ 병원코디네이터, 학교안전교육지도사, 등 67강좌 과정
상태바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한교진’ 병원코디네이터, 학교안전교육지도사, 등 67강좌 과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7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코디네이터는 환자들이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는 의료서비스 전문가로 병원의 원활한 경영을 돕기 위해 기획 및 관리, 개선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국내에는 2001년 의약분업이 실시된 이후 생겨난 직업이다. 

주로 차별화가 필요한 성형외과, 피부과, 한방병원, 치과, 비만 클리닉 등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념이 퍼지기 시작하면서 병원코디네이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병원코디네이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교육기관들도 다수 생겨나게 되었는데, 교육기관들 중에서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병원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의 무료수강 소식을 알려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교진이 제공하는 무료수강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공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한교진이 진행 중인 병원코디네이터 1급 자격증은 의료진과 환자 및 고객들에게 밝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건강하고 성숙한 코디네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들이 준비되어 있다. 기본적인 정의와 역할, 전반적인 업무, 고객 응대, 고객 상담 등 실제 실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론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교진의 강의는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하여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본인의 스케쥴에 맞춰공부를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병원코디네이터 1급(제2016-005675호) 외에도 학교안전교육지도사(제2015-006025호), 아동요리지도사(제2014-6623호)등 65종의 다양한 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