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45 (목)
겨울철 미세먼지와 화재예방 잡는 ‘공기청정기 오투쌕’ 출시
상태바
겨울철 미세먼지와 화재예방 잡는 ‘공기청정기 오투쌕’ 출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6 14: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이 지나고 잦은 태풍으로 미세먼지가 잠시 주춤했지만, 최근 중국의 난방이 시작되는 가을, 겨울 시기가 찾아오면서 미세먼지가 본격적으로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겨울철이 되면서 반갑지 않은 불청객은 미세먼지뿐만이 아니다. 바로 화재다. 특히 소방재청 발표자료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연평균 주택화재 발생률이 약 18.3%, 화재 사망자 비율은 약 47.8%로 ‘주택’에서 발생했고, 화재의 절반 가량이 담배꽁초 방치, 음식물 조리 중 발생, 쓰레기 소각 등 취급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차지했다. 이처럼 이맘때부터 시작되는 겨울철 화재 사고는 누구에게나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사고이기 때문에 철저한 점검과 관리로 예방이 필요하다.

이에 엑스카즈믹㈜은 미세먼지를 정화하고 화재 위험을 미리 감지해 알림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는 특허 제품 ‘공기청정기 오투쌕 O2SAC Ver3.0’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공기청정기 오투쌕 O2SAC Ver3.0’ 제품은 청정 효율이 높은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해 헤파13 필터와 활성 탄소 필터를 채택해 초미세먼지 입자를 걸러내고, 새집증후군 등 유해가스까지 제거해준다. 부가기능으로 음이온을 방출해 공기 중의 오염 물질을 제거해 호흡기 질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복합식 공기 청정기다.

특히 가벼운 소재,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오투쌕 공기청정기 O2SAC Ver3.0’ 제품은 공기오염 감지 센서가 유해가스를 감지해 고위험 강도에 노출되면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수치와 컬러로 표시하고 알람이 울려 오염도 확인이 실시간으로 가능한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엑스카즈믹㈜ 유영섭 대표는 “오투쌕 공기청정기O2SAC Ver3.0’ 제품은 실내온도, 풍량 및 수면모드, 타이머 등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기능이 다양하지만 무엇보다도 리모컨 기능과 오염도 및 화재 경보 알림 기능이 육아에 바쁜 주부와 조리 시 가스불에 냄비를 올려두고 깜빡 잊어버릴 수 있는 노약자 고객 모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며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똑똑하고 가성비 좋은 ‘오투쌕 공기청정기 O2SAC Ver3.0’ 제품은 공식 본사몰 및 하이마트, 지마켓, 스마트스토어 등 종합 쇼핑몰과 오픈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달 31일까지 다양한 후기 공유 사은 행사와 환불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