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7:55 (금)
더존비즈온, WEHAGO 기반 웹빌더 서비스 오픈
상태바
더존비즈온, WEHAGO 기반 웹빌더 서비스 오픈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0.15 20: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서비스 융합 마켓 플레이스 마련해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 기반의 웹빌더 서비스를 내달 중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웹빌더는 홈페이지, 쇼핑몰 등을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손쉽게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더존비즈온이 웹빌더 서비스를 내놓은 것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사업과 연관이 있다. 회사가 보유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핀테크 등 첨단 기술을 비롯해 ERP, PG(전자지급결제대행), 전자세금계산서 등 핵심 솔루션과의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더존비즈온 측은 스타트업 및 중소규모 이하 기업에 필요한 이커머스 환경을 WEHAGO를 통해 원스톱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쇼핑몰 제작부터 호스팅 인프라, 광고-마케팅, 판매지원, 거래중개 및 각종 부가서비스에 이르기까지 WEHAGO 가입 고객의 이커머스 환경 구축과 활동 전반을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새로운 융합 서비스가 가능한 마켓 플레이스를 WEHAGO 내에 마련해 차별화에 나설 예정이다. WEHAGO를 사용하는 기업 간 거래는 물론 기업의 구성원까지 참여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다. 기업이 직접 WEHAGO 내 각 기업과 그 구성원에게 자신의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고, 동시에 필요한 서비스를 다른 기업으로부터 구매할 수도 있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ERP의 인공지능 자동 회계처리뿐 아니라 구매, 재고, 물류, 계약 정보 연동 및 기업 내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 등으로 스마트한 경영환경을 갖출 수 있다. 더존비즈온의 자체 PG 서비스와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약 서비스로 통합 결제 및 대금청구 서비스도 가능해진다.

이 밖에도 이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해 창업하는 기업을 위한 인큐베이팅 시스템도 운영된다. 창업 후 필요한 세무 및 법률 서비스 등 지속적인 컨설팅을 지원하고 성공적인 기업 운영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WEHAGO를 중심으로 더존비즈온의 첨단 기술과 핵심 비즈니스 솔루션을 연계해 성장성이 높은 이커머스 플랫폼 사업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