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50 (금)
뜨는창업 탐나종합어시장, 꼼꼼한 본사지원으로 초보자도 가능한 외식프랜차이즈 창업
상태바
뜨는창업 탐나종합어시장, 꼼꼼한 본사지원으로 초보자도 가능한 외식프랜차이즈 창업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5 18: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불황과 과당경쟁 등으로 자영업자의 어려움은 점점 더 깊어지고 있다. 5060 은퇴자들과 2030 청년들이 뒤섞인 창업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창업 전문가들은 초보자가 아무 준비 없이 창업시장에 뛰어드는 것은 피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개인 창업보다 건실하고 경쟁력 있는 업종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본사의 집단지성을 믿는 것이 더 성공 가능성이 높을 수 있다는 것.

프랜차이즈 본사를 선택할 때는 본사가 변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하면서 가맹점 지원과 관리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따져봐야 한다.

또한 창업 비용도 고려해야한다. 은퇴자금을 모두 쏟아 붓는 창업은 피하고 적은 자본으로 창업을 한 후 조금씩 규모를 늘려가는 것이 좋다.

최근 외식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브랜드로 ‘탐나종합어시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2015년 11월 독산동에서 1호점으로 시작하여 현재 10개가 넘는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가성비 좋은 횟집이라는 이미지를 형성하면서 단기간에 빠른 속도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이와같은 탐나종합시장의 경쟁력은 ▲대중적인 메뉴 ▲탄탄한 본사지원 시스템 ▲초보자도 용이한 창업 체계를 바탕으로 한다.

광어, 우럭, 연어 한 접시 1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프렌차이즈 횟집 ‘탐나종합어시장’은 1만원대 회 메뉴들 이외에도 5천원대 초밥, 1만원대 물회, 1만원대 소라무침, 1만원대 왕새우튀김&감자튀김 등 단골들 사이에서 만원의 행복이라 불리는 특별행사 메뉴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입맛과 취향을 모두 만족시켜주고 있다.

탐나종합어시장이 가성비 좋은 음식을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4년이 넘는 시간동안 철저하게 연구한 끝에 구축된 본사의 FC물류 시스템 덕분이다.

특히 탐나종합어시장은 소비자가 바라는 바를 현명하게 적용해 초보자라도 쉽게 배우고 운영할 수 있도록 본사의 교육 시스템이 잘 갖추어진 것이 장점이자 특징이다. 해산물, 활어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가맹점 오픈을 준비하며 노하우를 익힐 수 있으며 본사의 FC물류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으로 물류를 공급받고 운영할 수 있다.

본사 관계자는 ”간편한 운영시스템으로 음식점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도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으며, 오픈 후에도 가맹점과의 상생을 바탕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유망프랜차이즈창업아이템으로 불린다. 은퇴후 직업 및 주부창업 등으로 요식업창업을 꿈꾸는 분들이 계신다면 탐나종합어시장이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탐나종합어시장 가맹점 문의는 홈페이지와 전화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