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15 (금)
KG이니시스, 지식 기반 보안인증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 진출
상태바
KG이니시스, 지식 기반 보안인증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 진출
  • 길민권
  • 승인 2014.07.09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인증 서비스 전문 기업 지코드이노베이션에 30% 지분 투자 계약 체결
KG이니시스는 9일, 보안 및 인증서비스 전문기업 지코드이노베이션과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IT보안, 인증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최근 공인인증서 의무 사용 조항 폐지, 온라인 인증체계 개선 필요 등으로 인해 사회적으로 새롭고 다양한 인증수단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KG이니시스는 전자결제 기업으로서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인증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인증 사업을 통해 KG이니시스는 어플리케이션 지식 기반 인증 솔루션의 특허 및 디자인 을 활용하여 국내 사업을 전개하고 향후 해외로 사업을 확장 시켜 나갈 계획이다.
 
어플리케이션 지식 기반 인증 솔루션은 사용자가 개인화한 이미지를 비밀 키값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인증 시 사전에 등록한 비밀 키값을 SMS나 푸시를 통해 수신한 OTP 메시지에 따라 배치하는 방식으로 사용된다. 이때 위장이미지와 비밀 키값이 섞여있는 행렬의 형태로 인증정보가 전달되므로 해커가 모든 데이터를 탈취하더라도 비밀키를 알 수 없어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없게 된다.
 
특히 액티브 엑스(Active X)가 필요 없는 방식으로, 별도의 설치 프로그램 없이 다양한 브라우저 및 기기에서 제약 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인증 과정 중에는 마우스만을 사용해 키보드 해킹으로 인한 위험성이 없다. 또한 PC와 모바일을 함께 이용하는 2채널 2팩터 방식으로 보안을 강화했으며 최근 기승을 부리는 스미싱과 파밍이 원천적으로 불가하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인증 솔루션을 KG이니시스의 자체 서비스에 우선 적용 하고 순차적으로 KG이니시스 가맹점과 은행, 카드사 등 관계 기업 및 금융기관에 제공해 나갈 계획이며, R&D 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보안 및 인증과 관련된 서비스를 연구 개발하여 전자금융사기예방, OTP 대체, 전자결제, 로그인 보안, 가상키보드, 사물 인터넷 보안 등의 분야로 사업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