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45 (금)
“전액무료” 워크넷 등 취업구인구직사이트 자기소개서 스펙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에 고용센터 내일배움카드 없이도 강의지원, 국제자격검정원
상태바
“전액무료” 워크넷 등 취업구인구직사이트 자기소개서 스펙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에 고용센터 내일배움카드 없이도 강의지원, 국제자격검정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5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 선택하여 무료수강가능

국제자격검정원이 무료수강이벤트로써 나이·학력·지역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온라인강의 무료지원을 실시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워크넷구인구직·잡코리아·벼룩시장구인구직 등의 취업정보사이트 이력서쓰는법·취업자기소개서잘쓴예(자기소개서예시) 등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의 스펙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28종 자격증종류 온라인강의를 고용센터 실업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 신청 없이도 전액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의 홈페이지나 무료수강안내페이지 등에서 수강희망과정 선택만 하면 수강료가 무료로 자동 조정되어 접수처리 되며, 신청자들은 교육원의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지도사분야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다. 교재 역시 시험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자격과정은 4주~6주 단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특히 고용노동부HRD-NET(고용센터) 내일배움카드 교육비지원 없이도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자격시험합격 시 취득되는 28종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17조’에 의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된 민간자격증이다. 이에 구직 시 취업자기소개서양식·이력서자격사항 등록을 할 수 있어 취업자격요건 및 스펙향상을 돕는다.

또한 국제자격검정원의 자격과정들은 학습자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스펙업 할 수 있도록 PC 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온라인강의학습과 자격시험응시가 가능하며, 2급·1급자격증이 동시 취득되는 특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학습자 개별 담당자가 배정되어 수강안내·시험안내 등 전담관리가 이루어져 자격시험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교육원 무료이벤트 담당자는 “이번 무료이벤트는 평생교육원인 본원의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취업준비와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교육비전액면제로 무료수강을 할 수 있다. 이에 취업과 재취업을 위해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과, 배움에 의지가 있었지만 그동안 바쁜 일상으로 인해 엄두가 나지 않았던 직장인·주부·대학생들, 심리학 및 교육학 관련 실무지식을 넓혀보고자 하는 이들 모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료혜택은 본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자격과정에 무료수강을 희망하는 누구나 나이·학력·성별에 관계없이 누릴 수 있다. 이에 고용노동부청년취업성공패키지1유형·2유형신청 및 실업자내일배움카드신청·재직자내일배움카드발급 등 국비지원교육종류 관련서류, 국민행복카드바우처 및 다둥이카드와 아이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발급·고운맘카드발급, 청년내일채움공제·청년취업지원금·취업장려금지원 등의 정부지원금은 필요치 않다.”고 덧붙였다.

심리상담사 분야는 성인과 아동청소년 등의 고민사항에 경청을 바탕으로 한 의사소통기법을 활용하여 고민해결 및 심리스트레스 극복, 정서안정과 진로상담 등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심리테스트검사(MBTI성격유형검사·에니어그램테스트 등), 심리상담(기록상담·위기상담 및 스트레스상담 등), 심리치유(인지행동치료·미술치료·음악치료 등) 등을 실시한다.

또한, 자격증취득 후 상담·교육관련 직종이 아닌 분야에서의 취업이력서·알바이력서양식작성이나 면접1분 자기소개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보유를 장점으로 내세워 앞으로의 직장 내 원만한 대인관계 능력 및 팀워크·소통능력을 갖추었다는 장점에 어필하거나 꾸준한 직장인자기계발 노력에 대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한편, 교육원에 개설된 자격증종류 중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상담심리학을 바탕으로 아동·청소년·노인들의 정서안정을 돕고,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 및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감정표출·스트레스해소를 위한 미술·놀이·음악치료프로그램을 다룬다. 가족심리상담사는 개인의 심리문제가 가정환경에서 비롯된다는 전제에서의 부부상담클리닉·가족상담치료를 실시한다.

분노조절상담사는 화를 다스리는 법을 바탕으로 분노조절장애증상과 화병증상(홧병·울화병)치유를 돕고, 위기심리상담사는 인생을 살며 찾아오는 다양한 위기순간에 대한 극복방법을 제시해 아동청소년우울증·남성여성갱년기우울증증상·노인우울증 극복을 도모한다.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과도한 공포심이나 부정적인 인지능력을 교정해 대인기피증증상·불안장애증상·불면증증상·공황장애초기증상 등의 극복을 돕는다.

또한 심리테스트검사 도구종류에 초점을 둔 자격과정으로써 심리분석상담사(DISC행동유형검사·에고그램테스트·도형심리검사 등),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MBTI성격유형검사·인적성검사테스트), 명리심리상담사(사주팔자명리학·무료만세력보기) 자격증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밖에도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경단녀재취업·취업잘되는자격증 중 한가지로 방과후교사 채용시 활용자격증이며, 자기주도학습지도사·독서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은 집중력 높이는 법 등의 학습코칭을 실시하고, 초등영어지도사는 파닉스교육을 다루며 유아·초등학교영어강사자격증으로도 활용된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은 초등방과후돌봄교사·아이돌보미자격증·베이비시터자격증 직무자격증으로써 아이돌봄과 문제행동 교정을 돕고, 언어발달지도사·특수아동지도사는 언어치료와 특수교육을 실시한다.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은 인성교육프로그램과 부모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정서발달을 돕고,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은 홀랜드검사를 실시하여 청소년 진학상담과 진로상담에 활용한다. 학교폭력예방상담사와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은 학교폭력해결방안 제시와 예방교육 및 리더십교육을 통해 학교집단에서의 바람직한 적응을 돕는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28종 자격증종류의 주요 취업활용처로는 어린이집·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등의 학교기관이나 학원·공부방창업 등의 교육시설, 아동심리상담센터·청소년상담센터·노인가족상담센터 등의 상담시설,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육아종합지원센터(보육정보센터) 등의 지원시설, 아동발달센터·노인주간보호센터·노인복지센터·정신건강복지센터·치매센터 등의 복지시설, 홈플러스문화센터·롯데마트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 등의 여성문화센터, 여성일자리센터·여성창업지원센터·노인일자리센터·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의 인력개발센터 등으로 교육이나 상담 관련 다양한 직종에서 활용되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무료이벤트를 통해 취업구인구직사이트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스펙업에 관심 있는 이들이 자기개발을 위한 자격과정 무료수강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이와 더불어 본원은 자격과정운영 뿐 아니라 고졸취업·청년대학생취업·경력단절여성취업·중장년취업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코자 홈페이지에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토록 취업사이트·채용사이트·일자리사이트 형태로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20대부터 30대 및 40대취업·재취업공고와 50대 이상취업을 위한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 중이다. 또한 이마트문화센터·롯데마트문화센터·홈플러스문화센터 강사지원정보 및 무료이력서양식다운로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격증취득 후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서는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 정보가 탑재되어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