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0 (금)
데이터 복구 전문 '예스컴' 스마트폰 삭제된 사진, 동영상 복구 지원 아이폰 까지 확대
상태바
데이터 복구 전문 '예스컴' 스마트폰 삭제된 사진, 동영상 복구 지원 아이폰 까지 확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14 13: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폰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빠른 인터넷 환경으로 이제 스마트폰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단순 통화, 문자 기능에서 넘어 게임,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여가 활동을 할 수 있고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같은 SNS 메 신저를 통해 언제어디서든 일상을 공유할 수도 있다. 필요한 정보가 있을때 바로 검색을 해서 찾을 수 있고 한글문서, 엑셀파일 편집 등 회사업무에도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예상하지 못한 사고나 사건이 발생하기도 한다. 바닥에 떨어뜨려 파손되어 고장이 나거나 실수로 삭제 또는 시스템 오류 등의 문제 등 여러가지 상황이 있는데 이런 경우 핸드폰에 중요한 내용이 저장되어 있었 다면 스마트폰복구를 통해 접근이 불가능한 내용을 복원해서 찾아야 된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담당자는 "핸드폰 파손, 침수 등의 문제가 생기거나 삭제, 포맷, 오류 등의 이유로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접근이 불가능한 상황이 되면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두는 것이 좋다.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충전을 해두고 비 행기 모드로 전환을 해두야 복원 성공율을 높일 수 있다. 이는 삭제된 메모리 공간 위에 새로운 정보가 덮어쓰기 되는 오버라이트 현상을 막기 위해서이다. 또한 침수폰의 경우에는 절대 전원을 켜지 않아야 한다.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전 원이 공급되면 메인보드와 메모리 모두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부식의 위험성이 있으니 빠른 시간내에 전문가 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 에서는 파손, 침수, 실수로 삭제 등 여러 상황에 대해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전화번호부) 복구, 통화기록, 음성파일 복구 등을 지원한다. 또한 메모, 인터넷 사용기록 복원도 가능하다.

구형 핸드폰인 2G폰, 3G폰 등 복구를 포함하여 갤럭시S10, 갤럭시노트9, LG V30 등 최 신스마트폰 복구를 지원하고 아이폰XS, 아이폰7 등 보안이 까다로운 아이폰 복구, 화웨이, 샤오미 복원도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최근 요청이 급증하고 있는 카카오톡 복구도 가능하다. 카카오톡 대화방, 카톡 대화내용 복원을 중심으로 보이스톡, 단톡방, 삭제한 메시지 복구 및 저장기간 만료 사진과 동영상, 첨부파일 복원을 지원한다.

최근 사기, 협박, 미투(성폭행, 성추행), 보이스피싱 등 여러 범죄들에 스마트폰이 활용되면서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고 자신을 결백을 확인하기 위한 스마트폰복구 요청이 늘고 있다. 해당 복원 내용이 결정적인 법정 증거 자료로 인정되기 때문이다. 이에 예스컴에서는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데이터복구 진행과정에서 조작이 없었다는 것을 증명하여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경찰서 제출용 확인서 작성을 제공한다.

'예스컴'에서는 핸드복 복구 외에도 컴퓨터, 노트북 관련 복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컴퓨터, 노트북에 장착된 하드디스크, SSD 복구, 외장하드 등 이동식 저장장치 복구, 블랙박스, CCTV, 보이스레코더 등 다양한 전자기기 복원을 지원한다.

외장하드 인식불가, 컴퓨터 부팅오류, 노트북 하드복구 등 각 저장매체의 대표적인 증상을 중심으로 엑세스 불가, 배드섹 터, 포맷메시지, 빠른 포맷, 데이터 영구삭제 등 다양한 오류 증상에 대한 해결이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기업 서버복구(NAS, DAS복원), 랜섬웨어(ransomware) 복구 서비스도 지원하며 맥북, 아이맥 수리 및 윈도우 설치, 포맷, 그래픽카드 교체 등 다양한 업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10월말까지 스마트폰복구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복구에 최대 30% 공임 비용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 강남, 영등포 등을 비롯한 전지역과 경기 안산, 의정부, 인천 등을 비롯한 수도권 전지역에 무료출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상황에 따라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